KR20090100908A -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 - Google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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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본 발명은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을 제공한다.
검색 광고, CPC, CPA, 과금, 혼합

Description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CHARGING MIXED ADVERTISEMENT}
본 발명은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고, 입찰 정보에 따라 결정된 노출 순위에 의해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에서 다양한 웹 사이트들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이처럼 급증한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 광고, 상품 광고 또는 각종 홍보 등을 위한 인터넷 광고가 있다.
대표적인 인터넷 광고 방식은 인터넷 웹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들에게 등록된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시킨 후 상기 광고주에게 정해진 광고 비용을 과금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광고 과금 방식은 상기 광고가 상기 방문자들에게 노출된 노출 횟수, 상기 광고가 상기 방문자들에게 클릭된 클릭 횟수 또는 상기 광고가 상기 방 문자들에게 클릭된 후 구매 발생 여부 등과 같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광고 비용을 산정하는 것이다.
종래 광고 과금 방식은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 또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 등과 같이 하나의 광고에 대해 하나의 과금 방식만 제공된다. 종래 클릭당 과금 방식은 노출된 광고가 서비스 이용자에 의해 클릭되면, 광고 비용을 지불하므로 광고 단가 측면에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비해 저렴하지만 실질적인 광고 효과가 동작당 과금 방식에 비해 떨어진다. 또한 종래 동작당 과금 방식은 단순히 광고가 서비스 이용자에 의해 클릭되면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클릭당 과금에 비해 상기 광고가 클릭된 후 실제 제품 구매 또는 회원 가입 등과 같이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이 발생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므로 광고 효과가 높은 반면 광고 단가가 비싼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광고주 입장에서는 서비스 이용자가 광고만 클릭한 경우 저렴한 광고 비용을 지불하고, 실제로 구매 전환이 발생한 경우에 충분한 광고 비용을 지불하여 광고비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이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광고 서비스 사업자 입장에서는 하나의 광고에 하나의 과금 방식을 적용하는 일률적인 방식이 아닌 보다 다양한 광고 과금 방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이 요청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발명은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고, 입찰 정보에 따라 결정된 노출 순위에 의해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클릭당 과금 방식과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만 하는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수행한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은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은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입찰 정보 입력부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노출 순위 결정부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 게 과금하는 과금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고, 입찰 정보에 따라 결정된 노출 순위에 의해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가 둘 이상의 과금 방식들 중 자신이 원하는 과금 방식으로 광고 입찰을 선택하여 보다 효과적인 광고 방식을 이용할 수 있고 최적화된 광고비를 지불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은 클릭당 과금 방식과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만 하는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수행한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는 서비스 이용자가 광고만 클릭한 경우 저렴한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 서비스 사업자는 구매 전환을 하는 경우 충분한 광고비를 지불 받을 수 있다.
이하 첨부된 도면들을 참조하여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및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광고주 단말기 및 광고 단말기간의 연동 관계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을 참조하면,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연동되 는 광고주 단말기(120-1~120-n)로부터 광고주에 의해 둘 이상의 입찰(bidding)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다. 일례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연동되는 광고주 단말기(120-1~120-n)로부터 상기 광고주에 의해 클릭당 과금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클릭당 과금 방식과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을 수 있다. 광고주 단말기(120-1~120-n)는 인터넷(110)을 통해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에 접속하여 상기 광고주가 광고 입찰을 하기 위한 절차를 수행할 수 있는 단말기이다.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즉,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고,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 단말기(130-1~130-n)의 사용자에게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의해 등록된 광고를 노출한다.
광고 단말기(130-1~130-n)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노출된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경우, 상기 사용자에 의해 상기 광고를 클릭하거나 또는 상기 광고를 클릭한 후 상기 광고와 연동된 웹 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단말기이다.
한편 광고주 단말기(120-1~120-n)는 광고 단말기(130-1~130-n)의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가 클릭된 후 구매 전환 또는 가입 신청 등과 같이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전환되는 전환율을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이 설치될 수 있다. 또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광고 단말기(130-1~130-n)의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가 클릭된 후 구매 전환 또는 가입 신청 등과 같이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전환되는 전환율을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이 포함될 수도 있다.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즉,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에 접속된 광고 단말기(130-1~130-n)로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되거나 클릭된 후 구매 전환 또는 회원 가입 등과 같이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에 대한 광고 비용을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고, 입찰 정보에 따라 결정된 노출 순위에 의해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광고주에게 과금함으로써 광고주가 둘 이상의 과금 방식들 중 자신이 원하는 과금 방식으로 광고 입찰을 선택하여 보다 효과적인 광고 방식을 이용할 수 있고 최적화된 광고비를 지불할 수 있다.
도 2는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의 구성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2를 참조하면,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200)은 입찰 정보 입력부(210), 데이터베이스(220), 노출 순위 결정부(230), 노출부(240) 및 과금부(250)를 포함한다.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bidding)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다. 즉,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광고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고,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다.
일례로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제1 입찰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제1 입찰 방식 및 제2 입찰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을 수 있다.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광고 클릭 시 지불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인 경우,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다. 다른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구매 전환 시 지불할 수 있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한 혼합 입찰 방식인 경우,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상기 동작당 과금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을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22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정보, 상기 광고주로부터 입력된 광고 정보, 선택된 입찰 방식 또는 입력된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기록하고 유지한다. 즉, 데이터베이스(220)는 입찰 정보 입력부(210)를 통해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기록하고 유지하며,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200)의 동작에 따라 상기 기록된 입찰 정보를 제공한다.
도 3은 본 발명에 따른 입찰 금액 정보 및 광고 노출 순위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3을 참조하면,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A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CPC 비딩가 '150'을 입력 받고, CPA 비딩가 '30000'을 입력 받는다.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B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CPC 비딩가 '1200'을 입력 받고, CPA 비딩가 '0'을 입력 받는다.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C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CPC 비딩가 '400'을 입력 받고, CPA 비딩가 '10000'을 입력 받는다.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D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CPC 비딩가 '100'을 입력 받고, CPA 비딩가 '20000'을 입력 받는다. 입찰 정보 입력부(210)는 광고주E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CPC 비딩가 '1000'을 입력 받고, CPA 비딩가 '0'을 입력 받는다.
데이터베이스(220)는 상기 광고주들(A, B, C, D, E)로부터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로서 입력된 CPC 비딩가 및 CPA 비딩가를 기록하고 유지한다.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즉,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고,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상기 전환율은 광고가 클릭된 후 상품 구매 또는 회원 가입과 같이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전환된 비율이다. 일례로 상기 전환율은 광고에 대한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되기 전까지 최소 전환율이 이용되고,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된 후 상기 광고에 대한 자기 전환율이 이용된다.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에 대한 CPC 비딩가와 CPA 비딩가에 전환율이 반영된 값을 비교하여 더 큰 값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할 수 있다(MAX(CPA비딩가*전환율, CPC 비딩가)).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A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인 CPC 비딩가 '150'과 CPA 비딩가 '30000'에 전환율 '5%'를 반영(30000*0.05=1500)한 후 그 결과를 비교하여 더 큰 값(MAX(150, 1500))인 CPC 비딩가에 전환율을 반영한 값 '1500'을 상기 광고주A에 대한 입찰 금액인 광고주 비딩가로 결정할 수 있다.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B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인 CPC 비딩가 '1200'과 CPA 비딩가 '0'에 전환율 '3%'를 반영(0*0.03=0)한 후 그 결과를 비교하여 더 큰 값(MAX(1200, 0))인 CPC 비딩가 '1200'를 상기 광고주B에 대한 입찰 금액인 광고주 비딩가로 결정할 수 있다.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C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인 CPC 비딩가 '400'과 CPA 비딩가 '10000'에 전환율 '4%'를 반영(10000*0.04=400)한 후 그 결과를 비교하여(400, 400) 그 값이 동일하므로 '400'을 상기 광고주C에 대한 입찰 금액인 광고주 비딩가로 결정할 수 있다.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D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인 CPC 비딩가 '100'과 CPA 비딩가 '20000'에 전환율 '4%'를 반 영(20000*0.04=800)한 후 그 결과를 비교하여 더 큰 값(MAX(100, 800))인 CPC 비딩가에 전환율을 반영한 값 '800'을 상기 광고주D에 대한 입찰 금액인 광고주 비딩가로 결정할 수 있다.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E로부터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인 CPC 비딩가 '1000'과 CPA 비딩가 '0'에 전환율 '1%'를 반영(0*0.01=0)한 후 그 결과를 비교하여 더 큰 값(MAX(1000, 0))인 CPC 비딩가 '1000'을 상기 광고주B에 대한 입찰 금액인 광고주 비딩가로 결정할 수 있다.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들(A, B, C, D, E)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각 광고에 대한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일례로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입찰 금액을 제외한 다른 노출 순위 결정 요소가 동일하다고 가정하면, 상기 광고주들에 대한 입찰 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출 순위 결정부(230)는 상기 광고주 비딩가가 가장 큰 광고주A의 광고 노출 순위를 1위로 결정하고, 상기 광고주 비딩가가 가장 낮은 광고주C의 광고 노출 순위를 5위로 결정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22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정보, 둘 이상의 입찰 방식에 따른 입찰가, 전환율, 광고주 비딩가 또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기록하고 유지할 수도 있다.
노출부(24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를 노출한다. 일례로 노출부(24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가 높은 광고를 우선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노출부(24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를 순차적으로 노출할 수도 있다.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즉,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일례로 구매 전환되지 않은 경우, 과금부(250)는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구매 전환되는 경우, 과금부(250)는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도 있다.
도 4는 본 발명에 따른 구매 전환 시 과금 및 단순 클릭 과금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를 참조하면, 일례로 상기 광고주A에 대한 광고가 CPC 비딩가 및 CPA 비딩가 모두가 선택된 경우,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주A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면 '30000'을 과금하고, 단순히 상기 광고주A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만 되면 '150'을 과금할 수 있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B에 대한 광고가 CPC 비딩가만 선택된 경우,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주B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만 되더라도 '1200'을 과금하고, 상기 광고주B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더라도 '1200'을 과금할 수 있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C에 대한 광고가 CPC 비딩가 및 CPA 비딩가 모두가 선택 된 경우,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주C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면 '10000'을 과금하고, 단순히 상기 광고주C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만 되면 '400'을 과금할 수 있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D에 대한 광고가 CPC 비딩가 및 CPA 비딩가 모두가 선택된 경우,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주A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면 '20000'을 과금하고, 단순히 상기 광고주D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만 되면 '100'을 과금할 수 있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E에 대한 광고가 CPC 비딩가만 선택된 경우, 과금부(250)는 상기 광고주E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만 되더라도 '1000'을 과금하고, 상기 광고주E에 대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더라도 '1000'을 과금할 수 있다.
도 5는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의 구성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5를 참조하면,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500)은 입찰 정보 입력부(510), 데이터베이스(520), 입찰 금액 결정부(530), 노출 순위 결정부(540), 노출부(550) 및 과금부(560)를 포함한다.
입찰 정보 입력부(510)는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bidding)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다. 즉, 입찰 정보 입력부(510)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광고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고,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다.
일례로 입찰 정보 입력부(510)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제1 입찰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제1 입찰 방식 및 제2 입찰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을 수 있다.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광고 클릭 시 지불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인 경우, 입찰 정보 입력부(510)는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다. 다른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구매 전환 시 지불할 수 있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한 혼합 입찰 방식인 경우, 입찰 정보 입력부(510)는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상기 동작당 과금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을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52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정보, 상기 광고주로부터 입력된 광고 정보, 선택된 입찰 방식 또는 입력된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기록하고 유지한다. 즉, 데이터베이스(520)는 입찰 정보 입력부(510)를 통해 입력된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기록하고 유지하며,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500)의 동작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관리한다.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한다.
일례로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미만인 경우,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제1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 을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광고가 초기에 노출될 때 구매 전환율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으므로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 시까지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최소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상기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이상인 경우,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제2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기 광고가 노출되어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된 후 자체적으로 구매 전환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입찰 정보에 자기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여기서, 상기 자기 전환율은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또는 가입 신청 등과 같은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전환되는 비율을 입찰 금액 결정부(530)에서 측정되거나 광고주 단말기(120-1~120-n)에서 측정된 값일 수 있다.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서 제2 과금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른 전환율이 반영된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하고,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한다. 또한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 중 더 큰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한다.
일례로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전환 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하고,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보다 크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입찰 금액 결정부(530)는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하고,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보다 작으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할 수 있다.
노출 순위 결정부(54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제외한 다른 노출 순위 결정 요소가 동일한 경우, 노출 순위 결정부(54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이 큰 순서에 따라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520)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정보, 둘 이상의 입찰 방식에 따른 입찰가, 전환율, 광고주 입찰가 또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기록하고 유지할 수 있다.
노출부(55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를 노출한다. 일례로 노출부(55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가 높은 광고를 우선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노출부(55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를 순차적으로 노출할 수도 있다.
과금부(56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상기 광고주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즉, 과금부(560)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일례로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지 않은 경우, 과금부(560)는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전환되는 경우, 과금부(560)는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클릭당 과금 방식과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만 하는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수행한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광고주는 서비스 이용자가 광고만 클릭한 경우 저렴한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 서비스 사업자는 구매 전환을 하는 경우 충분한 광고비를 지불 받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도 6은 본 발명의 또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의 흐름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6을 참조하면, 단계(S6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bidding)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 는다. 이하 도 7을 참조하여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의 동작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한다.
도 7은 본 발명에 따른 입찰 정보 입력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7을 참조하면, 단계(S7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광고 정보를 입력 받는다.
단계(S7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다. 즉, 단계(S7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제1 입찰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제1 입찰 방식 및 제2 입찰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다. 일례로 단계(S7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클릭당 과금 방식 또는 동작당 과금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클릭당 과금 방식 및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을 수 있다.
단계(S73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다.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광고 클릭 시 지불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인 경우, 단계(S73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을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구매 전환 시 지불할 수 있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한 혼합 입찰 방식인 경우, 단계(S73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인터넷(110)을 통해 접속된 광고주 단말기(120-1~120-n)의 상기 광고주로부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상기 동작당 과금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을 수 있다.
단계(S6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즉, 단계(S6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고, 상기 입찰 금액에 따라 상기 광고에 대한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이하 도 8을 참조하여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의 동작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8은 본 발명에 따른 광고 노출 순위 결정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8을 참조하면, 단계(S8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한다.
일례로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미만인 경우, 단계(S8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제1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 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기 광고가 초기에 노출될 때 구매 전환율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으므로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 시까지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최소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상기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이상인 경우, 단계(S8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제2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기 광고가 노출되어 일정 노출 횟수가 확보된 후 자체적으로 구매 전환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입찰 정보에 자기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상기 자기 전환율은 광고 혼합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구매 또는 가입 신청 등과 같은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전환되는 비율을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에서 측정되거나 광고주 단말기(120-1~120-n)에서 측정된 값일 수 있다. 이하 도 9를 참조하여 본 발명에 따른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 결정 단계의 동작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9는 본 발명에 따른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 결정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9를 참조하면, 단계(S9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서 제2 과금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른 전환율이 반영된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한다. 즉, 단 계(S9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서 제2 과금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른 전환율이 반영된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함으로써 어느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이 더 큰지를 판단할 수 있다.
단계(S9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한다. 즉, 단계(S9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 중 더 큰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한다.
일례로 단계(S9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보다 크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단계(S9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보다 작으면, 상기 전환율이 반영된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할 수 있다.
단계(S8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 일례로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제외한 다른 노출 순위 결정 요소가 동일한 경우, 단계(S8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의 크기에 따라 상기 광고 노출 순위 를 결정할 수 있다.
단계(S63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이하 도 10을 참조하여 노출된 광고에 대한 과금 단계의 동작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10은 본 발명에 따른 노출된 광고에 대한 과금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10을 참조하면, 단계(S10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상기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한다.
단계(S10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즉, 단계(S10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상기 사용자가 수행하는지의 여부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이하 도 11을 참조하여 본 발명에 따른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광고 비용을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의 동작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11은 본 발명에 따른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광고 비용을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 및 도 11을 참조하면, 단계(S11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노출된 광고를 상기 사용자가 클릭한 후 구매 전환 여부를 판단한다. 즉, 단계(S111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노출된 광고를 상기 사용자가 클릭한 후 상기 광고와 연동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동작으로 전환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한다.
단계(S11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상기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 또는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한다.
일례로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광고 상품의 구매가 이루어지는 구매 전환이 발생된 경우, 단계(S11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동작당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 있다.
다른 일례로 상기 노출된 광고가 상기 사용자에 의해 클릭된 후 상기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으로 광고 상품의 구매가 이루어지는 구매 전환이 발생되지 않은 경우, 단계(S1120)에서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100)은 클릭당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은 클릭당 과금 방식과 동작당 과금 방식을 혼합하여 광고에 적용시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만 하는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을 적용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수행한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광고주는 서비스 이용자가 광고만 클릭한 경우 저렴한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 서비스 사업자는 구매 전환을 하는 경 우 충분한 광고비를 지불 받을 수 있다.
한편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은 다양한 컴퓨터 수단을 통하여 수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 명령 형태로 구현되어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기록될 수 있다. 상기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는 프로그램 명령, 데이터 파일, 데이터 구조 등을 단독으로 또는 조합하여 포함할 수 있다. 상기 매체에 기록되는 프로그램 명령은 본 발명을 위하여 특별히 설계되고 구성된 것들이거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당업자에게 공지되어 사용 가능한 것일 수도 있다.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의 예에는 하드 디스크, 플로피 디스크 및 자기 테이프와 같은 자기 매체(magnetic media), CD-ROM, DVD와 같은 광기록 매체(optical media), 플롭티컬 디스크(floptical disk)와 같은 자기-광 매체(magneto-optical media), 및 롬(ROM), 램(RAM), 플래시 메모리 등과 같은 프로그램 명령을 저장하고 수행하도록 특별히 구성된 하드웨어 장치가 포함된다. 프로그램 명령의 예에는 컴파일러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과 같은 기계어 코드뿐만 아니라 인터프리터 등을 사용해서 컴퓨터에 의해서 실행될 수 있는 고급 언어 코드를 포함한다. 상기된 하드웨어 장치는 본 발명의 동작을 수행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소프트웨어 모듈로서 작동하도록 구성될 수 있으며, 그 역도 마찬가지이다.
이상과 같이 본 발명은 비록 한정된 실시예와 도면에 의해 설명되었으나, 본 발명은 상기의 실시예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며, 본 발명이 속하는 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자라면 이러한 기재로부터 다양한 수정 및 변형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본 발명의 범위는 설명된 실시예에 국한되어 정해져서는 아니되 며, 후술하는 특허청구범위뿐 아니라 이 특허청구범위와 균등한 것들에 의해 정해져야 한다.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광고주 단말기 및 광고 단말기간의 연동 관계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2는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의 구성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3은 본 발명에 따른 입찰 금액 정보 및 광고 노출 순위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는 본 발명에 따른 구매 전환 시 과금 및 단순 클릭 과금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5는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의 구성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6은 본 발명의 또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혼합 과금 방법의 흐름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7은 본 발명에 따른 입찰 정보 입력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8은 본 발명에 따른 광고 노출 순위 결정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9는 본 발명에 따른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 결정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0은 본 발명에 따른 노출된 광고에 대한 과금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11은 본 발명에 따른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광고 비용을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를 구체화한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면의 주요 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
100, 200, 500: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10: 인터넷
120-1~120-n: 광고주 단말기
130-1~130-n: 광고 단말기
210, 510: 입찰 정보 입력부
220, 520: 데이터베이스
230, 540: 노출 순위 결정부
530: 입찰 금액 결정부
240, 550: 노출부
250, 560: 과금부

Claims (23)

  1.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2. 제1항에 있어서,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광고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상기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 단계; 및
    상기 광고주로부터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 단계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제1 입찰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제1 입찰 방식 및 제2 입찰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주로부터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는,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광고 클릭 시 지불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인 경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또는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구매 전환 시 지불할 수 있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한 혼합 입찰 방식인 경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상기 동작당 과금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 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는,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미만인 경우, 상기 입찰 정보에 제1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 또는
    상기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이상인 경우, 상기 입찰 정보에 제2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는,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서 제2 과금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른 전환율이 반영된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 중 더 큰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상기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하는 단계; 및
    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는,
    상기 노출된 광고를 상기 사용자가 클릭한 후 구매 전환 여부를 판단하는 단 계; 및
    상기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 또는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 또는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는,
    구매 전환되지 않은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 또는
    구매 전환되는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12. 제1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13. 광고주로부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광고에 대한 입찰 정보를 입력 받는 입찰 정보 입력부;
    상기 입찰 정보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노출 순위 결정부;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비용을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과금부
    를 포함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 입력부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광고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둘 이상의 입찰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 받거나 또는 둘 이상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고,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에 따른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 입력부는,
    상기 광고주로부터 제1 입찰 방식을 단독으로 선택 받거나 또는 제1 입찰 방식 및 제2 입찰 방식을 혼합한 입찰 방식을 선택 받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 입력부는,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광고 클릭 시 지불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Cost Per Click) 방식인 경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 력 받거나 또는 상기 선택된 입찰 방식이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구매 전환 시 지불할 수 있는 동작당 과금(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한 혼합 입찰 방식인 경우, 상기 클릭당 과금 방식 및 상기 동작당 과금에 따른 최대 입찰 금액 정보를 입력 받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7.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정보에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입찰 금액 결정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노출 순위 결정부는,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에 따라 상기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금액 결정부는,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미만인 경우, 상기 입찰 정보에 제1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거나 또는 상기 광고의 노출 횟수가 일정 노출 횟수 이상인 경우, 상기 입찰 정보에 제2 전환율을 반영하여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19.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금액 결정부는,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서 제2 과금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른 전환율이 반영된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을 비교하고,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을 결정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 금액 결정부는,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과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따른 입찰 금액 중 더 큰 입찰 금액을 상기 광고주에 대한 입찰 금액으로 결정하는 광고 혼합 과금 방법.
  21.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과금부는,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라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1 과금 방식 또는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22.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과금부는,
    상기 노출된 광고를 상기 사용자가 클릭한 후 구매 전환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구매 전환 여부에 따라 상기 제1 과금 방식 또는 상기 제2 과금 방식에 의한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과금부는,
    구매 전환되지 않은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거나 또는 구매 전환되는 경우, 동작당 과금 방식에 따라 광고 비용을 결정하여 상기 광고주에게 과금하는 광고 혼합 과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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