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20000052992A -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처리방법 및 기록매체 - Google Patents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처리방법 및 기록매체 Download PDFInfo
- Publication number
- KR20000052992A KR20000052992A KR1019990703871A KR19997003871A KR20000052992A KR 20000052992 A KR20000052992 A KR 20000052992A KR 1019990703871 A KR1019990703871 A KR 1019990703871A KR 19997003871 A KR19997003871 A KR 19997003871A KR 20000052992 A KR20000052992 A KR 20000052992A
- Authority
- KR
- South Korea
- Prior art keywords
- screen
- logic
- pallet
- basis
- determining
- Prior art date
Links
Classifications
-
- G—PHYSICS
- G06—COMPUTING; CALCULATING OR COUNTING
- G06F—ELECTRIC DIGITAL DATA PROCESSING
- G06F8/00—Arrangements for software engineering
-
- G—PHYSICS
- G06—COMPUTING; CALCULATING OR COUNTING
- G06F—ELECTRIC DIGITAL DATA PROCESSING
- G06F9/00—Arrangements for program control, e.g. control units
- G06F9/06—Arrangements for program control, e.g. control units using stored programs, i.e. using an internal store of processing equipment to receive or retain programs
Landscapes
-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AREA)
- Theoretical Computer Science (AREA)
- Software Systems (AREA)
- General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AREA)
- Physics & Mathematics (AREA)
- General Physics & Mathematics (AREA)
- Stored Programmes (AREA)
- Information Retrieval, Db Structures And Fs Structures Therefor (AREA)
- Management, Administration, Business Operations System, And Electronic Commerce (AREA)
- Machine Translation (AREA)
Abstract
우선 생산하는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화면인 정의체식별자를 결정한다. 다음에, 정의체식별자에 존재하는 단어를 뽑아냄과 동시에, 정의체식별자에 근거하여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모든 펠릿을 처리의 흐름에 따라 배치한 처리경로도를 작성한다. 다음에, 뽑아낸 단어 및 작성한 처리경로도에 근거하여 필요한 파일을 결정한다. 다음에, 뽑아낸 모든 단어에 대하여, 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하는 제 1 기저논리,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기저논리 및 파일갱신을 하는 제 3 기저논리를 작성한다. 다음에, 화면단위로 상기 제1∼제 3 기저논리를 각각 묶어 이루어지는 3종의 펠릿을 작성함과 동시에, 각 펠릿내에서 각 기저논리를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갖고 실행시키는 펠릿함수를 작성한다. 그리고, 제 1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에 근거하는 화면을 송신하여, 화면을 수신하여 제 2 기저논리 에 관한 펠릿함수를 실행하고, 이 실행결과에 근거하여 제 3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의 실행을 적어도 1개의 처리경로로 하는 복수의 처리경로로부터 1개의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구조의 펠릿연쇄함수에, 상기의 3종의 펠릿함수를 넣는다. 이 소프트는, 모든 단어에 대하여 기저논리를 작성하지 않아도 좋고 어떤 단어에 대한 기저논리를 작성하면 그 범위내에서 동작한다.
Description
얼마만큼 OS나 패키지가 잘 만들어지더라도, 그것만으로는 이용자의 요구를 채울 수 없다. 소프트에는 유저가 자비로 개발해야하는 논리부분이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그 부분에 관해서 소프트의 생산 기술이 적용되지 않으면 않되는 것이다. 즉, 생산 기술이란 소프트의 단기개발, 보수과제부터의 해방, 상류수단과 프로그램수단을 연접하는 방법, 프로그램의 기능품질을 보증하는 등의 효과가 발휘되는 것이 아니면 않된다.
종래 방법은 요건기능을 추출하여 소프트화하는 기능분할법이지만, 기능분할법으로부터 부가적인 논리가 파생하는 것은 거의 장소로 이해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이 사고방법에는 기본적인 결함이 있어, 모든 소프트과제는 여기에서 생기고 있는 말하더라도 과언이 아니다. 이 문제를 기본적에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사고방법에 교대하는 새로운 개념, 즉, 요건사상을 봉쇄하는 개념분할법의 이론이 필요하다.
본 발명자는, 이러한 개념분할법의 이론을 안출하고, 이것을 LYEE(GOVERNMEN TAL METHODOLOGY for SOFTWARE PROVIDENCE)으로 명명하였다. 본 이론은 장래에 향한 새로운 사고방법의 기준을 부여하는 것이다.
소프트의 생산보수성의 비효율성은 소프트구축의 수단을 소프트의 특질을 무시하는 기계기능적인 패키지화로 향하게 하고 있다. 이 패키지자체도 또한 일의성이 없는 점에서 비정답형이다. 결과적으로 이용자의 이용환경은 점차로 신뢰성, 가용성, 적용성(RAS)기능의 국면에서 악화의 일로를 걷고 있다. 이 시기 필요한 것은 생산을 위한 기반정비이다.
이 분야에서는, 생산 기술의 문제에 손을 대지 않으면서, 즉, 프로그램의 단위적인 처리기능을 품질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갖지 않고, 상류만으로 양질의 소프트가 결정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이상하다고 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이다. 소프트의 생산방법은 상류하류로 나누어 행해지는 것 같은 성질의 것이 아니라, 이론적으로 파악하는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 LYEE 이론은 정에 이것을 채우는 것이다.
즉, 본 발명의 목적은 이하와 같다.
(1) 소프트개발자 및 보수자의 생산능력을 향상시키는 것.
(2) 상류정보와 하류정보를 이론적으로 연접시키는 것.
(3) 단지 업무 소프트의 개발에 한하지 않고, OS, 미들 소프트, 게임 소프트 등 폭넓은 소프트분야의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구조를 제공하는 것.
(4) 상류정보를 최소화하고 소스프로그램을 생성하는 것.
발명의 개시
제목: 진상의 소프트구조
소프트웨어 생산기술연구소
네고로 후미오
제 3 장 개발방법론
본 발명은 Lyee 를 소프트 개발의 작업법으로 치환한 것이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Lyee 를 직접 반영하는 것으로 되지만, 단순히 본 발명의 효과를 활용하는 것만이라면, 본 발명의 알고리듬과 같이 작업을 행하면 좋고, 또한, 작업법도 용이하므로, Lyee 를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이제까지 과학적 원리의 대부분이 이해될 수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과학수준이 유지되어 있는 것을 상기하면, 본 발명에의한 효과를 얻는 데에 있어서 Lyee를 이해하는 것이 절대조건으로 되는 연유는 아니다. 그러나, 획득되는 효과가 무엇으로부터 초래되는 가를 충분히 이해하고저 하면 Lyee를 이해하여야한다. 여기서는. 그 경우의 도움으로서 Lyee의 요점을 말한다. Lyee의 정식논문은 별도의 방법으로 구하여 주십시오.
Lyee는 소프트의 성립의 원리를 이론적으로 보증하는 세계에서 최초의 것이다.
지금까지 이 분야에서는 소프트를 생산시키는 방법이 구조물의 그것에 준하는 취급 쪽으로 이루어져 왔지만, 생산성으로 대표되는 오늘날의 소프트 과제, 그것의 과제를 잠재화시키는 패키지화로 대표되는 오늘날의 대처법은 소프트화 사상에 관한 인식 부족에서 발단이 되는 것이다.
소프트화 구조물은 존재의 방법이 원리적으로 다른 것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의 예를 이하에 간단히 술한다.
요건사상은 내인적으로 존재하고, 그의 존재의 방법은 의미적이다.
구조물의 경우, 그의 요건사상은 도면화되고, 그것이 기교적수단으로 목적물화된다. 도면과 목적물의 존재의 방법은 공히 외인적이고, 도면은 의미적 사상으로 목적물은 구조적사상으로서 존재한다.
그러므로, 반대로 목적물로부터 도면을 다시 고치는 것은 완전하지 않고, 높은 달성율로 실현시켜진다.
이것은 공학적과제가 도면과 목적물의 관계로서 파악하여, 그것을 극복하는 수단을 찾아낼 수 있는 논거를 보증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한편, 소프트의 경우. 도면에 해당하는 것은 설계문서, 목적물에 해당하는 것은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구조물의 경우와 다른 것은 목적물도 같은 의미적 사상으로 되는 것이다. 이 것은, 의미와 의미와의 사이에 구조적인 성립관계를 찾아내는 것이 불가능한 것을 상기하면, 그것에 기교적 수단이 성립하기 어려운 것도 용이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프로그램으로부터 설계문서를 만드는 것이 곤란한 것도 이해하면, 소프트 과제는 설계문서와 프로그램의 관계만으로 파악되지 않은 명제인 것이 용이하게 추측할 수 있는 것이다.
이상의 것으로부터 소프트과제는 구조물와 같이 공학적명제로서 경험칙으로 극복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 바꾸어 말하면, 소프트과제는 이론적수단으로만 극복할 수 없는 명제로 귀결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Lyee는 내인적인 요건사상도 외인적인 존재사상도 동질의 사상으로서 생각한다.
즉, 우리들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 존재사상이란 우리들이 자각하는 것을 말을 하여, 이것은 우리들이 존재하는 실공간에 있어서의 우주적사상, 양자론적사상, 생물적사상, 지상의 자연사상등의 것이다.
덧붙여서, Lyee에서는 의미, 소리. 향, 개성등의 존재사상은 내인적사상, 태양, 도면, 프로그램등은 외인적사상이다.
한편, 우리들을 기준으로 하지 않으면, 예컨대, 금후 자각할 수 있는 존재사상은 지금 이미 존재사상인것과 같이, 새로워지는 존재사상이 존재하는 것이다. Lyee는 이러한 사상도 존재사상으로 취급한다.
Lyee는 본 발명의 당사자인 네고로 후미오가 창립한 이론으로, 존재사상의 다만 한개의 원인을 구하는 위한 이론이다. 존재사상을 실상이라고 하여 바꿔말하면, 단 한개의 원인이라는 것은 진상이다.
본 작업법은 진상을 사양서로 하여 이것을 소프트화하는 수단을 부여하는 것이다.
실공간에 있어서의 요건사상에는 다양성이 생긴다. 그러나, 그의 진상을 나타내는 공간이 확립되면 다만 한개의 원인으로서 진상을 구하는 것을 할 수 있다.
Lyee에서는 실공간에 대하여 그의 공간을 의식공간, 실공간과 의식공간을 맺는 관계를 존재섭리라고 부른다. 의식공간은 실공간과 달리 그것에 차원의 개념은 존재하지않는다. 상세한 것은 Lyee의 논문에서 해설되어 있으나, 요약하면, Lyee 는 그의 관계를 파악하는 위한 이론이다.
이 이론의 정식명을소프트의 통일이론(GOVERNAMENTAL METHODLOGY for소프트 WARE PROVIDENCE)으로 명명하였다. Lyee는 그의 약칭이다.
Lyee는 실공간과 의식공간의 두개의 공간에 공존하는 연산자를 유의성으로 하고, 이것을 양자화한다. 양자화의 수단은 여기에서는 언급하지 않으나, 이것을 양상(樣相)이라고 부른다. Lyee의 논문에서는 해설되어 있다. 이론적으로 이 양상은 lO의 마이너스 1O 만자리수의 지름의 공간을 최대로 하는 미소한 입자이다.
양상은 집합화하여 바뀌는 유의성을 구축한다. 집합화된 양상을 연쇄라고 부른다.
양상은 유구히 존재하고, 그곳에는 수명이 없으나, 연쇄에는 수명이 있다. 수명은 연쇄의 유의성의 한개이다.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양상은 그의 율성(양상율성이라고 부른다)으로 두개의 유의성요소라고 부르는 값을 대동하여 이념공간에 출현하여 착석한다. 존재사상이 성립하는 시작이다. 대동하는 두개의 유의성요소란 자연수로 주어지는 탄생순위, 시간속도라 불린다.
그러나, 이 값은 실공간의 차원에 규율되는 값과는 다른 것이다.
이 상세한 것은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양상율성은 공간(유의공간이라고 부른다) 및 그의 양상을 규율하는 다는 유의성요소를 구상화하고 또한, 대동하는 두개의 유의성요소. 구상화한 다른 유의성요소와 함께 그의 유의성공간에 함께 있다. 양상은 그와 같이 하여 존재하는 것이다.
유의성은 존재사상을 구성하는 최소의 요소이다.
개략적으로 유의성을 의미와 바꿔 놓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론상의 양상을 구체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본 작업법에서는 요건사상에 존재하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것에 대체시킨다.
덧붙여서, 본 작업법에서는 단자정보, 제어전문, 조작 버튼등도 단어로서 사용한다.
존재사상은 의식공간의 연쇄가 존재섭리에 따라서 실공간에 연상되고, 현상화된 것이다. 덧붙여서, 우리들도 존재사상의 한개이다.
Lyee의 논문에서는 존재사상은 단위화된 사상연쇄의 군으로서 정의된다.
현상화의 기구는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즉, Lyee는 진상과 존재사상을 양상과 연쇄의 구조로 관련짓는 것이다.
도 46는 이념공간에 출현하는 양상이 그곳에서 만들어내는 이념공간의 구조 모델을 나타낸 것이다. 이 구조는 도 46과 같이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이념공간에서 양상은 집합화되어 연쇄로 되고 유의성을 고양시킨다.
이 연쇄는 확립연쇄, 의식연쇄. 성질연쇄로 분류하여진다.
이 연쇄의 구축기구는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이들 연쇄는 존재섭리에 따라서 한개의 흐름을 성립하고, 존재사상의 밑바탕으로 사상연쇄를 창출시킨다. 그리고, 이들은 군화하고, 또한, 단위화된다. 단위화란 실공간에서 현상화되어 존재사상이 되는 것이다.
도 47는 이상의 관계를 모델화한 것이다. 이 관계를 율성구조라고 부른다.
율성구조는 도 47과 같이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덧붙여서, 후술되는 시나리오함수는 실공간에서 파악한 의식공간의 구조를 나타내는 것이다.
Lyee는 이 율성구조를 상태식으로 표현한다. 이것을 연상방정식이라고 부른다. 연상방정식은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지만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연상방정식은 존재사상이 존재섭리에 따라서 구축되는 구조를 부여하는 것이다. 즉, 진상과 존재사상의 성립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연상방정식을 반대로 해석하면. 실공간의 존재사상이 의식공간에서 채용하는 다만 한개의 구조를 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존재사상을 나타내는 단위화된 연쇄군이 의식공간에서는 어떠한 연쇄인 가를 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Lyee에서는 존재사상을 전자계산기 소프트로 놓고, 역해법을 행하였다.
역해법은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으나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도 48는 그의 역해법을 위해 사용한 공간구조이다. 이것을 공간 패러다임이라고 부른다. 연상방정식의 역해법에는 이러한 공간패러다임이 불가결하여 진다.
되풀이하지만, 도 48의 공간패러다임은 소프트화사상의 경우의 것이다.
혹시 별도의 사상에 관한 역해법을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공간 패러다임이 필요하게 된다.
소프트화사상의 경우에는 3종의 이차원면에서 실공간, 그의 이차원면이 합성되어 창출하는 공간에서 의식공간을 나타내는 것으로 된다. 그리고, 의식공간에는 의식광간의 유의성을 갖는 양상이 존재한다. 양상은 연쇄하기때문에, 그의 연쇄도 각각의 공간에 존재하는 양상으로 구축되는 것으로 된다. 그리고, 먼저 말하였던 것같이, 본작업법에서는 양상을 단어로 대체된다.
이 공간패러다임상의 단어, 그의 연쇄, 존재섭리의 관계가 연상방정식으로 나타내고, 또한, 그의 역해법을 행하는 것이다.
긔의 결과식을 시나리오함수라고 부른다. 이것을 이하에 나타낸다.
T0 = Φ0({ΦP{Li,2|{TI,f}}k} + ΦP{Li,3|{T1,g}} + {ΦP{Li,4|{TI,q}k})
상기식은 소프트의 존재사상이 의식공간에서 나타내는 상태를 파악한 것으로 되어 있다.
종래의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실행형식의 논리구조로 되어 있다.
바꾸어 말하면, 종래의 소프트개발로서는 전자계산기로 충실히 재현시키는 논리구조를 만드는 것에 시종 하고 있다. 그러나 시나리오함수는 정적구조로 되어있다.
그리고. 이 시나리오함수를 프로그램화하여 전자계산기로 실행시키면, 종래의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것은 종래의 프로그램구조와 기본적에 다른 것이다.
이 시나리오함수는 전자계산기의 소프트화사상을 규율하는 다만 한개의 패러다임을 나타내는 것으로 되어 있다. 환언하면. 어떠한 전자계산기의 소프트도 이 함수로 실현시킬 수 있다. 이것도 세계에서 최초의 것이다.
시나리오함수의 표기법{α} 은 집합요소 α의 집합체를 나타낸다.
시나리오함수의 항목설명
01. 화면식별자 k의 주 WO2 팰릿의 정의: ΦP{Li, 2|Tl,f,2}k
02. 화면식별자 k의 주 WO4 팰릿의 정의: ΦP{Li, 4|Tl,q,3}k
03. 주 WO 3 팰릿은 단 하나로 그 정의: ΦP{Li, 3|Tl,g,4}
04. TO 는 주 팰릿 W02, W03, W04를 규율하는 시나리오함수,
05.주 W02 팰릿에 발생하는 목적 파일 f의 종 팰릿을 규율하는 시나리오함수: Tl,f,2= Φ1(ΦP{Li,2}f + ΦP{Li,3}f + ΦP{Li,4}f)
06.주 W03 팰릿에 발생하는 목적 파일 g의 종 팰릿을 규율하는 시나리오함수: Tl,g,3= Φ1(ΦP{Li,2}g + ΦP{Li,3}g + ΦP{Li,4}g)
07.주 W04 팰릿에 발생하는 목적 파일 f의 종 팰릿을 규율하는 시나리오함수: Tl,q,4= Φ1(ΦP{Li,2}q + ΦP{Li,3}q + ΦP{Li,4}q)
팰릿이라 함은 먼저 실공간을 나타내는 3종의 이차원면에 관해서 말하였지만, 그의 이차원면각각을 기호 W02, WO3, W04로 적는다.
팰릿에는 후술하는 기저논리, 목적파일의 시나리오함수가 탑재된다.
주, 종팰릿은 구조적으로는 같은 것이나,
화면식별자 k의 주 팰릿 W02, W04의 단어수는 화면식별자 k에 존재하는 단어수, 주 팰릿 W03의 단어수는 전사상을 채우는 단어수, 한편, 종팰릿의 단어수는 W02, W03, W04 모두같고, 목적파일을 채우는 전단어수로 된다.
T0는 온라인의 소프트사상을 처리하는 프로그램, T1은 오프라인의 소프트사상을 규율하는 프로그램이 된다. T1는 T0이 나타내는 바와 같이 T0 에 짜넣은 것도 할 수 있고, 또한, 독립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종래의 프로그램과의 상대적인 관계를 말하면, 팰릿이 이것에 유사하다.
그러나 시나리오함수는 소프트사상을 파악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한개의 서브시스템, 한개의 기능, 혹은, 종래적인 한개의 프로그램, 또는, 존재하는 모든 소프트사상을 다만 한개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한 패러다임이다.
08. Φ0는 주 팰릿의 실행순서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으로 팰릿연쇄함수라고 불린다. 도 19로 그의 논리구조를 나타낸다.
09. Li, j 는 단어식별자(i)와 팰릿식별자 (j)로 결정되는 프로그램으로 기저논리라고 불린다. 그의 구조는 도 12, 13, 14, 16, 17로 나타낸다.
10. Φp는 기저논리를 j와 k 로 집합화하는 프로그램에서 팰릿함수라고 불린다.
그의 구조는 도 18로 나타낸다.
11. Φ1 은 종팰릿의 실행순서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으로 팰릿연쇄함수라고 불린다. 그의 구조는 도 l5로 나타낸다.
시나리오함수를 구성하는 프로그램의 구조사양은 시나리오함수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출현하는 해법조건이 집적된 것이다. 이 것은 소프트가 이론으로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 하는 논거에 벗어나지 않는다.
구체적인 작업을 하는 데에 있어서, 처리경로도를 작성한다.
처리경로도는 시나리오함수를 이하와 같이 생략한 도면으로 팰릿연쇄함수와 정의체(화면, 장표, 이차 기억파일)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즉, T0 = Φ0 ({{f,2}}k+{g,3}+{{q,4}}k
{{f,w}}k, {g,3},{{q,4}}k)는 기저논리, T1을 포함하지 않은 팰릿를 나타낸다. 즉, 화면, 장표, 파일을 Lyee에서는 정의체라고 부르지만, 그의 식별자와 팰릿연쇄함수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다. 처리경로도가 발휘하는 정보량은 종래방법의 개발공정에서 말하는 요건정의, 기본설계, 상세설계. 프로그램사양서, 테스트사양서, 조작설명서의 전체의 70%에 해당하는 것으로 된다. 이것으로 본 작업법을 사용하면 문서화작업은 결정적으로 삭감된다. 개략 20분의 l 정도가 된다.
본이론에서 말하는 기저논리는 이 처리경로도와 정의체에 속하는 단어의 기능으로부터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Lyee의 경우, 한개의 단어로부터 6 또는 5개의 기저논리가 작성되지만, 이 대응관계만이 기저논리의 완전독립을 실현시키는 유일한 방법인 것이다.
이들 것은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소프트의 완전부품화는 이외에 성립하는 수단은 없다. 종래의 부품화는 단순한 기능의 부분화이며, 그 결과, 그의 논리연쇄에는 엄밀한 순서성이 인간적으로 부여되지 않으면 안된다.
이러한 구조로서는 부품화의 효과를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
기저논리는 위상요소와 논리요소의 총칭이다.
그리고, 이용자용의 논리는 이 기저논리를 구축하는 만으로 끝난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지금까지와 같이 100만라인으로 l0만행이라고 말하는 문서화자료는 결정적으로 배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저논리는 논리요소와 위상요소의 구분. 단어식별자, 소속하는 정의체식별자, 팰릿식별자로 식별하고, 이 식별자를 기초로 팰릿함수로 집합화된다.
팰릿은 기저논리의 집합체임과 동시에 그의 식별자를 데이터번지로 하는 데이터 에어리어 집합체이다.
기저논리는 그의 논리로 자기의 데이터만을 생성하고, 이것을 자기의 데이터번지에 세트하는 기능을 실현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다.
논리요소의 경우, 소속하는 팰릿의 데이터에어리어의 데이터만을 사용하여 그의 논리로 자기의 데이터를 작성하고, 자기의 번지에 세트한다.
위상요소의 경우, 처리경로도로 표시되는 근방 팰릿의 데이터 에어리어로부터 자기의 번지에 데이터를 위상한다. 취득하는 데이터 에어리어의 번지는 같은 단어식별자의 번지에 한정된다. 근방의 팰릿는 다만 한개밖에 성립하지 않는다.
근방의 팰릿에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그의 다음의 근방 팰릿의 데이터 번지의 데이터가 위상된다. 어떻든지 하여 데어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그의 위상요소는 성립하지 않는다.
덧붙여서, 100만라인규모의 시스템의 경우, 그것에 출현하는 단어수는 대략 2000어이다. 이 경우, 이용자가 구축하는 기저논리는 1만개가 된다. 평균의 논리라인은 하한으로 10라인, 상한으로 20라인이다.
즉, 하한으로 l0만라인, 상한으로 20만라인으로 된다.
기저논리의 논리는 간단화되기 때문에 그의 생산성은 지극히 높게 되고, 1인당 월1만라인∼5만라인이 된다. 그의 총공정수는 10인 월∼2인 월이다.
기저논리로 확립되는 데이터집합은 항상 동기화되는 상태가 된다. 이것은 기저논리가 부과하는 특징이다.
데이터의 동기화개념은 소프트화사상을 가장 간이화하는 원리라고도 말해야되는 개념이다. Lyee에 의해서 획득된 것이다. 즉, 우리들이 기능이라고 부르는 상태를 이 시점으로 보면, 기능이란 비동기 데이터의 연쇄가 된다. 그리고, 요건사상으로부터 논리기능을 만들어내는 것이 의미를 분할하는 것과 같이, 의미의 분할이 불가능한 것이 상기되면, 이 방법으로 기능화를 실현하여 오는 지금까지의 작업의 방법이 열역학제 2법칙으로 설명되는 열사의 상태를 생기게 하는 상태와 같은 것이 용이하게 상상할 수 있다.
비유적이지만, 소프트화사상은 경험풍부한 SE가 아니라 이용자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어울린다. 경험풍부하고 양심적인 SE일수록, 열사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이 분야의 생산성이 해가 지나면서 저하하는 사정은 이러한 이유때문이다.
이것을 피하는 유일한 수단이 데이터의 동기화개념이다. 이 개념은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바꾸어 말하면,시나리오함수는 동기화 데이터군을 구축하는 논리구조를 규약하는 것이다. 그리고, 되풀이하지만, 이것을 전자계산기로 실행시키면, 비동기 데이터의 연쇄, 즉, 기능이 창출된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나리오함수를 성립시키는 위한 요건사상은 동기화 데이터만으로 끝나는 것이 된다.
후술의 사례로 판단되는 바와 같이, 본 작업법이 요건사상을 정의체와 그의 단어만으로 충분하게 하는 것은 시나리오함수가 이것을 만족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론상, 동기화된 데이터군의 사이에는 논리는 성립하지 않고, 다만, 이것이외의 기억작용이 생길 뿐이다. 즉, 이것에서는 기억작용 이외의 기능은 존재할 수 없다. 이것은 Lyee의 논문으로 해설되어 있다.
본 작업법으로 개발되는 프로그램량이 지금까지의 5분의 1로 축약할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에 의한다. 이상은 Lyee의 이론과 본 발명과의 관계의 개요이다. Lyee의 이론은 개발실무와의 사이에서 갭을 생기게하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함수를 구성하는 프로그램의 1라인에까지, 엄밀히 영향을 행사하며, 소스 프로그램수준, 및 실행형에 있어서도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양질의 논리구조를 창출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상.
도 47의 보충설명
01. 집합화된 의식양상은 그의 탄생순위의 오름차순으로 나란하다.
02. 집합화된 인식양상은 그의 유의공간의 크기의 내림차순으로 나란하다.
03. 연쇄는 시간섭리(증식시간, 집합시간, 연쇄시간, 천이시간, 수명시간, 전위시간, 회귀시간)을 내재한다.
04.양상의 이웃하는 탄생순위의 간격치를 후위의 양상의 탄생시간이라고 부른다.
05. 보완관계로서 구축되는 연쇄는 연쇄의 천이를 나타낸다.
06.의식연쇄는 분포구조가 구축하여 세워질 정도로 모두 바뀌어진다.
07. 인식연쇄는 수렴구조가 구축하여 세워지면 영향을 받는 인식연쇄만이 해체된다.
08. 양상의 기저로 되는 유의성은 탄생순위, 시간속도이다.
09. 연쇄는 양상의 부분집합, 그의 양상의 순열, 등가양상으로 구성된다.
10. 등가양상은 연쇄의 유의공간을 나타낸다.
11. 의식연쇄의 유의공간의 집합을 의식공간이라고 부른다.
12. 의식연쇄라 함은 확립연쇄, 성질연쇄, 사상연쇄의 총칭이다.
13. 확립연쇄의 유의공간의 집합을 확립공간이라고 부른다.
14.성질연쇄의 유의공간의 집합을 성질공간이라고 부른다.
15.사상연쇄의 유의공간의 집합을 사상공간이라고 부른다.
16.분포율성으로 기동되는 양상율성은 의식양상의 부분집합을 구축한다.
17. 수렴율성으로 기동되는 양상율성은 인식양상의 부분집합을 구축한다.
18. 의식양상의 부분집합이 창출하는 율성을 의식율성이라고 부른다.
19. 의식양상의 부분집합이 창출하는 율성을 인식율성이라고 부른다.
20. 분포율성으로 기동되는 의식율성은 의식연쇄를 구축한다.
21. 확립율성은 광의의 확립율성에의한 우연성으로 기동되어, 확립연쇄를 구축한다.
22.성질율성은 의식연쇄로 기동되어 성질연쇄를 구축한다.
23. 성질연쇄는 광의의 성질율성으로 사상연쇄를 구축한다.
24. 사상연쇄라 함은 성질연쇄와 분열된 것 것이다.
25. 한개의 성질연쇄를 분열하여 구축되는 복수의 사상연쇄는 성질연쇄와 동기하고 있다.
26. 2개의 성질연쇄로부터 구축되는 의식연쇄의 동기성은 부정이다.
27. 광의의 사상율성으로 기동되는 사상연쇄는 사상연쇄를 군화한다.
28. 군화한 사상연쇄가 창출하는 율성은 우연성으로 그것을 단위화한다.
29. 단위화란 사상연쇄의 군이 현상화된 것이다.
30. 존재섭리란 확립연쇄→의식연쇄→성질연쇄의 흐름의 것이다.
31. 회귀= 확립연쇄의 등가양상의 지름(RK),의식연쇄의 등가양상의 지름(RW)와의 관계가 RK≥ RW에서, 그의 의식연쇄가 연상하여 구축되는 성질연쇄의 등가양상의 지름(RC)와의 관계가 RC≥ RW, 일때, RC> Rα> RW로 되는 양상α이 수렴구조에 존재하면, 그의 양상α은 새로운 시간속도를 얻어 분포구조의 양상로 대체되는 것이다.
32. 전위란 새로운 의식양상의 출현, 또는, 회귀에 의한 이유로부터 중점으로 되는 양상이 인식양상로 대체되는 것이다.
33. 역전위라함은 전위의 역작용의 것이다.
34. 연상방정식이란 존재섭리를 논리구조로 나타낸 것이다.
본 발명은, 업무용 소프트웨어나 게임용 소프트웨어, 기타 모든 분야의 소프트웨어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및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도 1은 본 발명에 의한 작업공정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2는 매출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한 화면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3은 단골코드를 참조하기 위한 화면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4는 상품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5는 창고코드를 참조하기 위한 화면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6은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지시하기 위한 화면을 도시한 도면이다.
도 7은 출하의뢰일람표의 장표를 도시한 도면이다.
도 8은 출하의뢰일람표의 장표를 나타낸 도면,
도 9는「매출입력」에 대한 처리경로도를 나타낸 도면,
도 10은「입하확정입력」에 대한 처리경로도를 나타낸 도면,
도 11은「출하일람표」에 대한 처리경로도를 나타낸 도면,
도 12는 W04 위상요소의 일례를 나타낸 도면,
도 13은 W04 논리요소의 일례를 나타낸 도면,
도 14는 W02 논리요소의 일례를 나타낸 도면,
도 15는 펠릿연쇄함수(오프라인용)의 구조 패러다임을 나타낸 도면,
도 16은 W03 위상요소의 일례를 나타낸 도면,
도 17은 W03 논리요소의 일례를 나타낸 도면,
도 18은 펠릿함수의 구조 패러다임을 나타낸 도면,
도 19는 펠릿연쇄함수(온라인용)의 구조 패러다임을 나타낸 도면,
도 20은 시나리오연쇄를 설명하기 위한 도면,
도 21은 본 발명에 관한 소프트웨어 전체의 구조를 나타낸 도면,
도 22는 팰릿내의 구조를 나타내는 도면,
도 23은 기저논리의 로직 패러다임을 나타내는 도면,
도 24는 Lyee 에 의한 로직의 특성을 나타낸 도면이다.
도 25는 종래형 프로그램의 구조를 나타낸다.
도 26은 종래형 프로그램의 구조를 나타낸다.
도 27은 종래형 프로그램의 모듈구성을 나타낸다.
도 28은 Lyee 형의 프로그램의 구조를 나타내고 있다.
도 29는 W03 이론요소를 나타낸다.
도 30은 Lyee 가 동기 데이터만을 취급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도면,
도 31은 Lyee 의 W03 팰릿의 일예를 나타내는 도면,
도 32는 Lyee 의 소프트로 자동로직과 운용로직이 분리하고 있는 것을 설명하는 도면,
도 33은 종래의 것과 에러처리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한 도면이다.
도 34는 종래의 소프트의 개발수법과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한 도면이다.
도 35는 Lyee 적용소프트의 개발작업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한 도면이다.
도 36은 화면정의서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37은 표장정의서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38은 파일정의서의 일예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39는 처리경로도의 일예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0은 처리경로도의 작성방법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1은 논리요소를 나타내고 있다.
도 42는 기저논리사양서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3은 기저논리사양서의 일례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4는 기저논리 사양의 프로그래밍의 일예를 나타내는 도면이다.
도 45는 본 발명의 효과를 설명하기 위한 도면이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최량의 형태
즉, 본 발명에서는, 우선 생산하는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화면인 정의체식별자를 결정한다. 다음에, 정의체식별자에 존재하는 단어를 뽑아 냄과 동시에, 정의체식별자에 근거하여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모든 펠릿을 처리의 흐름에 따라 배치한 처리경로도를 작성한다. 다음에, 뽑아 낸 단어 및 만들어 낸 처리경로도에 근거하여 필요한 파일을 결정한다. 다음에, 뽑아 낸 모든 단어에 대하여, 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행하는 제 1 기저논리,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기저논리 및 파일갱신을 하는 제 3 기저논리를 작성한다. 다음에, 화면단위로 상기 제 1∼제 3 기저논리를 각각 묶어 되는 3종의 펠릿을 작성함과 동시에, 각 펠릿내에서 각 기저논리를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갖고 실행시키는 펠릿함수를 작성한다. 그리고, 제 1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에 근거하는 화면을 송신하여, 화면을 수신하여 제 2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를 실행하고, 이 실행결과에 근거하여 제 3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의 실행을 적어도 하나의 처리경로로 하는 복수의 처리경로에서 1개의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구조의 펠릿연쇄함수에, 상기의 3종의 펠릿함수를 넣는다.
이하, 본 발명을 보다 상술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첨부의 도면에 따라서 이것을 설명한다.
도 1을 본 발명에 의한 작업공정을 나타낸 도면이다.
즉 본 발명에서는, 정의체식별자를 결정하여(스텝101), 단어를 결정함과 동시에(스텝102), 처리경로도를 작성하고(스텝103), 파일을 결정하여 (스텝104), 기저논리를 작성하고(스텝105), 펠릿함수를 작성하여(스텝106), 펠릿연쇄함수에 넣음 (스텝107)으로써 원하는 소프트웨어가 작성된다.
정의체식별자의 결정
예컨대 어떤 회사에서의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매출입력」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예컨대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도 2) 및 거래처 코드를 참조하기 위한 화면(도 3)을 결정한다. 거래처코드참조화면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이 화면과 같은 담당자코드참조화면, 거래구분화면, 청구할 곳의 코드화면, 상품 코드화면 등을 설정하여도 좋다.
또한 어떤 회사에서의 상품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입하확정입력」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예컨대 상품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도 4) 및 창고 코드를 참조하기 위한 화면(도 5)을 결정한다.
또한 어떤 회사에서의 상품출하의뢰의 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출하의뢰일람표」라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예컨대 출하의뢰일람분표를 출력조작하기 위한 화면(도 6) 및 그 일람표의 장표(도 7, 도 8)를 결정한다.
단어의 결정
단어의 결정이란, 결정된 상기의 화면 및 장표로부터 모든 단어를 뽑아 내는 것이다.
예컨대 상기의「매출입력」의 도 2의 화면에서는,
「OPCD」
「매출 No」
「매출구분」
「매출일」
「단골」
「입금일」
「청구할 곳」
「부가세」
「담당자」
「전단발주 No」
「납품장소」
「TEL」
「비고」
「상품 코드」
「수량」
「단가」
「가격인하」
「금액」
「상품명」
「기종·메디어」
「품번」
「매출합계」
「소비세」
「가격인하합계」
「총합계」
「실행」
「F1」
「F3」
「F4」
「F8」
을 뽑아 낼 수 있고,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또한 상기의「매출입력」의 도 3의 화면에서는,
「No」
「거래처」
「단골명(약칭)」
「단골명」
「주소」
「담당자」
「선택 No」
「거래처명 카나」
「구 코드」
「실행」
「F 12」
를 뽑아 낼 수 있어,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또한 상기의「입하확정입력」의 도 4의 화면에서는,
「OPCD」
「창고 코드」
「H/S 구분」
「중개구분」
「실행」
「F1」
「F3」
「F4」
를 뽑아 낼 수 있고,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또한 상기의「입하확정입력」의 도 5의 화면에서는,
「No」
「창고 코드」
「창고명」
「선택 No」
「실행」
「F 12」
를 뽑아 낼 수 있고,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또한 상기의「출하의뢰일람표」의 도 6의 화면에서는,
「출하의뢰일」「실행」
「F2」
「F3」
를 뽑아 낼 수 있고,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또한 상기의「출하의뢰일람표」의 도 7 및 도 8의 장표에서는,
「부문」
「납품처」
「청구항 곳」
「주소1」
「주소2」
「TEL」
「부서1」
「담당자」
「가게담당」
「출하의뢰일」
「출하 No」
「상품 코드」
「상품명」
「수량」
「갱신」
「수주일」
「수주 No」
「행」
「수주담당」
「품번」
「날짜」
「귀사주문 No」
「기구」
「시티」
「출하」
「매출」
을 뽑아 낼 수 있고, 이들이 결정된 단어이다.
처리경로도의 작성
처리경로도는 결정된 정의체식별자(화면이나 장표)에 근거하여 작성된다. 처리경로도는 사람이 작성하여도 좋고, 기계화하여도 좋다.
처리경로도는 각 화면이나 각 장표에 해당하는 펠릿 (박스로 표시)을 선으로 접속한 것이다. 선은 펠릿연쇄함수를 의미한다. 화면이나 장표가 결정되어 있으면 펠릿사이의 접속은 필연적으로 결정된다.
도 9는 상기「매출입력」에 대한 처리경로도이다.
91은 메뉴화면이며, 메뉴화면으로부터「매출인력」을 선택할 수가 있다.
92는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도 2)에 대한 W04 펠릿, 93은 그 W02 펠릿이다.
94는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실행」이 선택되었을 때의 W03 펠릿이다.
95는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등록」이 선택되었을 때의 W03 펠릿이며, WFL(Work File aria)(96)은 파일에의 기입을 의미한다.
97은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단골 코드」의「참조」가 선택 되었을 때의 화면(도 3)에 대한 W04 펠릿, 98은 그 W02 펠릿이다.
매출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종료」가 선택되었을 때는 메뉴화면에 되돌아간다.
각 펠릿에 있어서, 박스외상부에는 펠릿의 종별, 박스내상단에는 화면의 명칭, 박스내하단에는 화면의 의식별번호, 박스외하부의 점선 박스에는 결정된 파일명(후술함.)이 기술된다.
펠릿과 펠릿을 맺는 선의 상부에는 앞에 화면으로 선택된 버튼명(「실행」이나「등록」등), 펠릿과 펠릿을 맺는 선의 하부에는 처리의 절대적 종별(R0∼R5)이 기술된다(후술함.).
도 10은 상기「입하확정입력」에 대한 처리경로도이다.
101은 메뉴화면을 말하며, 메뉴화면으로부터 「입하확정입력」을 선택할 수가 있다.
102는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도 4)에 대한 W04 펠릿, 103은 그 W02 펠릿이다.
104는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창고 코드」의「참조」가 선택되었을 때의 창고 코드참조화면(도 5)에 대한 W04 펠릿, 105는 그 W02 펠릿이다.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실행」이 선택되었을 때는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되돌아간다.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등록」이 선택되었을 때는 WFL(Work File area)(106)을 통해 파일에의 기입이 이루어진다.
입하의 확정을 입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종료」가 선택되었을 때는 메뉴화면에 되돌아간다.
도 11은 상기「출하의뢰일람표」에 대한 처리경로도이다.
111은 메뉴화면을 말하며, 메뉴화면으로부터 「출하의뢰일람표」를 선택 할 수가 있다.
112는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도 6)에 대한 W04 펠릿, 113은 그 W02 펠릿이다.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인쇄」가 선택되었을 때는 WFL(Work File area)(114)을 통해 장표의 출력(인쇄)이 이루어진다.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실행」이 선택되었을 때는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에 되돌아간다.
출하의뢰일람표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에 있어서「종료」가 선택되었을 때는 메뉴화면에 되돌아간다.
이상과 같이 처리경로도에 있어서는, 예컨대 있는 화면이 결정되면 그 화면에서의 처리내용(실행, 등록 등의 제어단어)에서 다음에 필요한 처리(화면의 표시, 장표의 출력, 파일에의 등록, 파일로부터 읽어 내어, 연산등)가 필연적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상기처리내용에 따라서 화면 등의 사이를 선으로 잇고 있다.
파일의 결정
작성된 처리벌로도 및 결정된 단어에 근거하여 필요한 파일을 결정한다. 즉 필요한 파일은 처리경로도 및 단어보다 필연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결정한 파일은 처리경로원의 박스외하부의 점선 박스 등에 기술한다.
예컨대 도 9의 부호(93)로 나타내는 W02 펠릿에는, 그 처리경로도 및 단어보다 필연적으로
「종업원 M(마스터 파일)」
「명칭 M」
「고객정보 F(파일)」
「부문 M」
「W03-S/F」
「상품 리스트 F」
의 파일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기저논리의 작성
각 단어에 대한 기저논리(프로그램)를 작성한다. 즉, 각 단어에 대한 기저논리를 디코딩한다.
기저논리에는,
W04위상요소
W04논리요소
W02위상요소
W02논리요소
W03위상요소
W03논리요소
의 6종이 있고, 각 단어마다 6종의 기저논리(프로그램)를 작성한다. 단지, W02위상요소가 불필요한 경우도 있다.
예컨대「매출」이란 단어에 착안하여 기저논리를 작성하는 예를 설명한다. W04이송요소는 도 12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작성한다.
우선 해당하는 W02매출의 항목(파일)에 매출치가 존재하는지 어떤지를 판단한다(스텝1201). 존재하는 경우에는 그 매출치를 W04매출의 항목에 세트하여 (스텝 1202), 처리를 종료한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W03매출의 항목에 매출치가 존재하는지 어떤지를 판단한다(스텝1203). 존재하는 경우에는 그 매출치를 W04의 매출의 항목에 세트하여(스텝1204), 처리를 종료한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대로 처리를 종료한다.
스텝1204의 뒤에 목적처리의 성립의 유무를 확인하는 스텝을 설치하여, 목적처리가 성립하지 않을 때에는 펠릿을 재기동하는 플래그를 세트한다.
중요한 것은 어떤 단어에 대하여도 항상 이 구조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며, 이것은 이하의 프로그램에 관해서도 동일하다.
W04논리요소는 도 13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작성한다.
우선 W04매출의 항목에 매출치가 입력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스텝 1301). 입력된 경우에는 처리를 종료한다.
입력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W04매출의 항목에 대한 매출치가 편집가능한지 아닌지를 판단한다(스텝1302). 즉, 예컨대 매출치가 가격×개수라고 하면, W04가격의 항목 및 W04개수의 항목에 이미 수치가 존재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한다. 편집가능하면 편집하여(예컨대 존재하는 가격과 개수로부터 매출을 구한다.)(스텝1303), 편집결과(예컨대 요청된 매출치)를 W04매출의 항목에 세트한다(스텝1304).
편집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서(스텝1305) 펠릿을 재기동하는 플래그를 세트한다(스텝1306). 즉, 매출치의 결정은 일단 유보되고, 상기의 예로 말하면 가격과 개수의 입력이 있을 때까지 그 결정이 유보된다. 이것은, 요컨대 본 발명에 관한 프로그램이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결정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W02논리요소는 도 14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작성한다.
우선 매출치가 입력된 것인가(W04매출의 항목에 세트되어 있는가)의 여부를 판단한다(스텝1401). 입력된 것이 아닌 경우에는 처리를 종료한다.
입력된 것인 경우에는 입력매출치를 W02매출의 항목에 세트하여(스텝1402), 처리를 종료한다.
단어에 따라서는 필요에 따라, 스텝1401 전에 실행유무를 확인하는 스텝을 설치한다. 또한, 스텝1402의 뒤에 목적처리의 성립의 유무를 확인하는 스텝을 설치하여, 목적처리가 성립하지 않을 때에는 펠릿을 재기동하는 플래그를 세트한다.
또, 예컨대 단어「실행키」와 같은 제어단어인 경우에는, 상기의 스텝1402가 처리경로 플래그를 세트하는 처리가 된다(도 15 참조). 처리경로 플래그(R=0∼5, 단지 R=0은 예외적)는 처리경로도로 결정된다. 이에 따라 후술하는 바와 같이 펠릿연쇄함수에 있어서 경로를 가르는 처리가 가능해진다.
W03논리요소는 도 16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작성한다.
우선 W02매출의 항목에 매상치가 입력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스텝 1601). 입력된 것일 경우에는 그 매출치를 W03매출의 항목에 세트하여 (스텝1602), 처리를 종료한다.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대로 처리를 종료한다.
단어에 따라서는 필요에 따라, 스텝1601 전에 실행유무를 확인하는 스텝을 설치한다. 또한, 스텝1602의 뒤에 목적처리의 성립의 유무를 확인하는 스텝을 설치하여, 목적처리가 성립하지 않을 때에는 펠릿을 재기동하는 플래그를 세트한다.
W03논리요소는 도 17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작성한다.
우선 W03매출의 항목에 매출체가 입력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스텝 1701). 입력된 것일 경우에는 처리를 종료한다.
입력된 것이 아닌 경우에는, W03매출의 항목에 대한 매출치가 도출가능한지의 여부를 판단한다(스텝1702).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는 처리를 종료한다. 가능한 경우에는 계산가능한가의 여부를 판단한다(스텝1703). 즉, 예컨대 상기와 같이 매출치가 가격×개수라고 하면, W03가격의 항목 및 W03개수의 항목에 이미 수치가 존재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한다. 그리고, 도출가능하면 계산하여(예컨대 존재하는 가격과 개수로부터 매출을 구한다.)(스텝1704), 계산결과(예컨대 요청된 매출치)를 W03매출의 항목에 세트한다(스텝1705).
계산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서(스텝1706) 펠릿을 재기동하는 플래그를 세트한다(스텝1707). 즉, 이 경우도 상기와 같이 매출치의 결정은 일단 유보되고, 상기의 예로 말하면 가격과 개수의 입력이 있을 때까지 그 결정이 유보된다. 이것은, 요컨대 본 발명에 관한 프로그램이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결정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펠릿함수의 작성
W04, W02, W03에 대한 펠릿함수의 작성을 한다. 도 18은 펠릿함수의 구조 패러다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각각에 대하여 이와 같은 구조의 펠릿함수(프로그램)를 작성하면 좋다.
우선 파일을 불러낸다(스텝1801). 즉, 예컨대 W04에 관한 펠릿함수로서는 복수의 W04 펠릿로부터 소정의 1개의 W4 펠릿에 관한 파일을 불러낸다. 그리고, 각 이송요소와 논리요소를 순차 실행한다(스텝1802, 1803).
그 후, 펠릿기동 플래그가 세트되어 있는 경우에는(스텝1804), 플래그를 리세트함 (스텝1805)과 동시에 각 이송요소와 논리요소를 순서대로 재실행한다 (스텝 1802, 1803). 즉, 펠릿함수는, 각 펠릿의 펠릿기동 플래그와 연동하여 프로그램의 자율적인 유의성의 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한편, 펠릿기동 플래그가 세트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파일을 닫고(스텝 1806) 처리를 종료한다.
펠릿연쇄함수로의 편성
펠릿연쇄함수의 구조는 어떠한 소프트웨어에 있어서도 동일하다. 따라서, 미리 작성해둔 펠릿연쇄함수에 상술한 바와 같이 작성한 기저논리나 펠릿함수를 편성하면 좋다.
펠릿연쇄함수의 구조 패러다임을 도 19에 나타낸다.
즉, 우선 송신정보를 결정한다(스텝1901). 송신정보란, 표시해야 할 화면을 말한다.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처리경로도를 참조하면서 설명하면, 예컨대 매출입력의 화면(도 2참조)에 있어서「거래처코드」의「참조」가 선택되면(「단골 코드」의 W02 펠릿에서 R=3의 처리경로 플래그가 서있다.) 단골 코드조회의 화면(도 3참조)을 송신정보로 결정한다.
송신정보에 시스템을 폐쇄하는 정보가 포함되고 있는 것 같은 경우에는(스텝 1902), 시스템을 폐쇄한다(스텝1903). 시스템을 폐쇄하는 정보란,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처리경로도를 참조하면서 설명하면, 예컨대 매출입력의 화면(원2무표제)에 있어서「F3」이 선택된 것(「F3」의 W02 펠릿으로 R=0의 처리경로 플래그가 서있는 것.)이다. 시스템을 폐쇄한다는 것은, 예컨대 상기의 예로 말하면 메뉴화면에 되돌아가는 것이다.
다음에, WT 단위내의 계속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스텝1904). 이것은 예외적 처리에 관한 것이다. 즉, WT 단위란, 도 20에 나타낸 바와 같이, 예컨대 데이터의 등록에 사용되는 등록화면과 당담 데이터의 등록시의 데이터의 참조에 사용되는 참조화면을 1개의 단위로 묶어 이루어지는 것이다.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처리경로도를 참조하면서 설명하면, 매출입력의 화면(도 2참조)과 거래처 코드조회의 화면(도 3참조)을 1개의 단위로서 묶어 이루어지는 것이 WT 단위이다. 그러나, 다른 처리경로도, 예컨대 입하확정입력(도 10, 도 4참조)의 화면이 필요해지는 경우에는, 이들과 연쇄해야 한다. 따라서, 도 20에 나타낸 바와 같이, 필요에 따라서 시나리오연쇄, 즉 다른 WT과의 사이에서 연쇄를 행한다(스텝1905, 1906). 이것은 거대한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경우에 특히 효과적이다.
WT 단위내의 계속인 경우에는, 해당 WT 단위의 전 펠릿을 세트한다(스텝 1907).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처리경로도를 참조하면서 설명하면, 이 처리전체에 관한 모든 펠릿(W02∼W04)을 각각 워킹 메모리상에 세트한다.
그리고, 우선 해당하는 W04 펠릿을 실행한다(스텝1908). 즉, 도 18에 나타낸 펠릿함수에 모든 W04이송요소와 W04논리요소가 세트된 W04 펠릿을 실행한다. 이에 따라 표시해야 할 화면에 관한 데이터가 결정된다.
그리고, 송신기능을 실행한다(스텝1909). 즉, 데이터 등이 세트된 화면을 송신한다(표시수단, 예컨대 CRT에 보낸다.).
그 후, 수신기능을 실행한다(스텝1910). 즉, 데이터 등이 입력된 화면을 수신한다(표시수단, 예컨대 CRT에서 받는다.).
그리고, 수신 데이터가 정상인지의 여부를 판단하여(스텝1911),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한다. 즉, 규칙위반의 데이터 등이 없는 가를 판단한다.
다음에, 해당 W02 펠릿을 실행한다(스텝1912). 즉, 도 18에 나타낸 펠릿함수에 모든 W02논리요소가 세트된 W02 펠릿을 실행한다. 이에 따라 입력된 데이터 등이 결정된다.
다음에, 처리경로가 결정된다(스텝1913, 1914). 처리경로는 상술한 바와 같이 W02논리요소상의 처리경로 플래그(R=1∼5)에 의해서 판단된다.
처리경로 플래그가 R=1인 경우에는, 해당하는 W03 펠릿(파일에의 등록을 동반하지 않는 W03 펠릿)을 실행한다(스텝1915).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W03 펠릿(94)의 라인을 실행한다. 그리고, 최초의 처리(스텝1901)로 되돌아간다. 즉, 처리경로 R=1은 데이터처리의 실행만을 행하는 경로처리이다(도 9참조).
처리경로 플래그가 R=2인 경우에는, 해당하는 W03 펠릿(파일에의 등록을 동반하는 W03 펠릿)을 실행한다(스텝1916). 예컨대 도 9에 나타낸 W03 펠릿(95), WFL (96)의 라인을 실행한다. 그리고, 최초의 처리(스텝1901)으로 되돌아간다. 처리경로 R=2는 데이터처리의 실행과 데이터의 파일에의 등록을 하는 경로처리이다 (도 9참조).
처리경로 플래그가 R=3∼5인 경우에는, 그대로 최초의 처리(스텝1901)으로 되돌아간다.
여기서, 처리경로 R=3은 그대로 W04 펠릿(동일, 이종 모두)으로 되돌아가는 경로처리이다(도 9참조).
경로처리 R=4는 데이터를 그대로 파일에 등록하는 처리이다(도 10참조).
처리경로 R=5는 데이터를 그대로 파일로부터 집어내는 처리이다(도 11참조).
또한, 도 19에 나타낸 팰릿연쇄함수는 온라인용의 것으로, 오프라인용의 팰릿연쇄함수는 도 15에 나타낸 바와 같다.
이상을 요약하면,
즉, 먼저 표시해야할 화면을 결정하고 (스텝 2101), WO4 팰릿을 기동한다(스텝2102), 이것에 의하여 화면데이터가 편집되고, 편집후의 화면을 표시한다 (스텝 2103).
이 화면표시에 대하여 유저의 조작이 되면, 그 화면을 수신하고 (스텝2104), W02 팰릿을 기동한다 (스텝 2105). 이것에 의하여 처리경로, 다음화면의 판정이 행해진다.
그리고, 처리경로를 판정하고 (스텝 2106), 처리경로 1, 2 의 때에는 (스텝 2107), W03 팰릿을 기동한다 (스텝 2108). 이것에 의하여 데이터 연산처리가 행해진다.
데이터 연산처리후 또는 상기의 처리경로 1, 2 이외의 때에는 스텝 2101 로 되돌아간다.
도 22는 팰릿내의 구조를 도시한 도면이다. 즉, 화면 2201의 용어 A∼J에 대하여, W04 팰릿내에 팰릿함수로서 위상요소 A∼J 및 논리요소 A∼J가 존재하고, W02 팰릿내에 팰릿함수로서 논리요소 PF1의 논리요소 A∼J 및 논리요소 PFn의 논리요소 A∼J가 존재한다. W03 팰릿내에는 팰릿함수로서 위상요소 A∼X및 논리요소 A∼X가 존재한다(A∼X는 전항목).
도 23 에 기저논리의 로직패러다임을 나타낸다. 즉, 팰릿연쇄함소(시나리오) 2301 에서는, 데이터가 입력되어, 화면/전문을 수신하면, W02 팰릿, W03 팰릿, W04 팰릿의 순으로 기동된다. W02 팰릿이 기동되면 부호2302의 처리가 실행되고, W03 팰릿이 기동되면 부호2303의 처리가 실행되며, W04 팰릿이 기동되면 부호2304의 처리가 실행된다.
도 24는 Lyee 에의한 로직의 특징을 나타낸 그림이다.
프로그램로직을 Lc, 프로그램로직이 쓸어낸 정보에 따라서 행동을 일으키는 근거로 되는 로직을 사람은 자각할 수 없지만 순간적으로 구축하는 것을 Lm으로 하면, 종래 형의 소프트에는, 원래, 사람의 행동을 일으키는 근거로 되는 로직 Lm(자각불가능)을, 강제적으로 날조하여 만들어 내어, 사람의 행동을 붙들어매어 버리는 것 같은 프로세스(수순)나 기능을 사양으로 하여 고정하고 (SE가 경험이나 지식으로 날조), 그것에 기초를 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었다. 즉,
Lc= Lm 이었다. 이것에 대하여 Lyee의 소프트는 Lm을 포함하지 않고, 사람이 자유로운 행동에 따라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이다. 도 25 및 도 26는 종래형 프로그램의 구조를 나타내며, 도 27는 종래형 프로그램의 모듈구성을 보이고 있다.
이들 도면으로부터 알 수 있도록 종래 형프로그램은 기능분할형의 프로세스s처리라고 말할 수 가 있다. 이것 때문에, 구성조건이 복잡하며, 모듈구성의 정리도 대단하다.
도 28는 Lyee 형 프로그램의 구조를 보이고 있다.
이 도면으로부터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Lyee형 프로그램은 구성이 단순하며, 요소단위가 단어단위로, 요소내용이 단순하고 또한 독립 이며, 종래형같은 구성조건(처리수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에, Lyee에서 본 업무지식이나 기능등을 포착하는 방법과 그 효과에 관해서 설명한다.
(1)업무지식불필요
도 29 에 W03논리요소를 나타낸다. 스텝 2901 에서는, 필드의 값이「space」거나 「zero」 (항목정의서로부터 판단)으로 확인한다. 이 논리의 필요와 불필요에는 업무지식은 불필요하고, Lyee의 룰만을 알면 좋다.
스텝 2902에서는, 해당 항목의 계산식(항목정의서로부터 판단)의 우변(시점)의 항목이 W03영역에 존재하는가 아닌가를 확인한다. 이 로직의 필요와 불필요에는 업무지식은 불필요하고, Lyee의 룰만을 알면 좋다.
스텝 2903에서는, 해당 항목의 계산식(항목정의서로부터 판단)의 우변(시점)의 항목의 값이 계산가능한 값(「스페이스」인가 「제로」인가)아니냐로 확인한다. 이 논리의 필요와 불필요에는 업무지식은 불필요하고, Lyee의 룰만을 알면 좋다.
스텝 2904 는, 기저논리의 동작순을 보증하는 기구이다. 이 로직의 필요와 불필요에는 업무지식은 불필요하고, Lyee의 룰만을 알면 좋다.
스텝 2905에서는, 유저에게 확인한 항목정의서(계산식등)부터 항목의 계산을 하게 한다.
따라서, Lyee의 논리를 짜넣기위해서는「계산식등의 항목정의서」는 필요하지만, 처리의 순서(이것을「업무지식」이라고말한다. )는 필요로 하지 않는다.
(2) 프로세스(비동기 데이터의 취급)을 배제하여 동기 데이터만을 취급한다. Lyee에서는, 「위상요소」를 도입함으로써 동기 데이터만을 취급한다. 즉, 종래 수법으로서는, 처리순서의 검토에 시간을 요하여, 생산성이나 보수성을 나쁘게 했었지만, Lyee에서는, 도 30에 나타낸 바와 같이 동기 데이터만을 취급하는 것에 의해,처리순서의 조건을 논리의 검토를 고려하지않더라도 좋다.
(3) W03 는 단 1개의 팰릿으로 로 좋다.
인간의 논리화를 도모하는 (요컨대, 의미가 통하는 문장을 생각한다. 그리고 행동하는 …라는 것)경우, 생물학적으로는, 전신전령(그 대표가 모든 뇌세포)가 얽혀 맞추어져 있다. 그리고, 논리화의 대상영역에 따라서 오른쪽뇌라든가 왼쪽뇌라든가가 주요하게 작용한다. 소프트의 논리도 원래, 이것과 같아야만 한다 (소프트의 논리도 인간의 논리가 분명하니까).
도 31 에 나타낸 바와 같이, Lyee의 W03 팰릿은, 「논리화」를 역할로 한 영역인 것으로부터, 전신전령에 해당하는 시스템내 전단어를 동기 데이터로서 1개의 영역에 수용한다. 그리고, Lyee의 경우, 전단어에 해당한 기저논리가 전부 얽혀 맞는다 (전부가 일단, 움직여서, 유의성이 있는 기저논리만이 목적처리를 실행한다. ).
즉, 종래는, 대상으로 하는 기능의 안에서 필요로 하는 단어(데이터)를 미리 조사분석하여 데이터정의부의 설계를 해야만 한지만, Lyee의 경우는, 전단어를 그대로 정의한 간격, 개개의 기저논리를 상술하도록 논리를 짜른 것으로 끝난다.
(4) 로직에는 2개의 로직이 있다.
종래의 소프트웨어에서는, 자동논리는 운용논리와 자동논리와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Lyee의 소프트에서는, 도 32에 나타낸 바와 같이 자동논리와 운용논리를 분리하고 있다. 즉, W03 팰릿에 자동논리가 존재하여, 인간의 논리에 운용논리가 존재한다.
(5) 첵크에 관해서
도 33(a)에 나타낸 바와 같이 조래의 소프트웨어에서는, 입력에 대하여 우선 첵크를 행하고, “OK"의 경우에는 정상처리를 하며, “NG"의 경우에는 에러처리를 하는 흐름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복수의 항목의 모든 에러조건을 미리 조사해야만 한다.
한편, Lyee의 소프트는, 도 33(b)에 나타낸 바와 같이, W02 팰릿으로 입력 첵크는 행하지 않고 처리경로만을 결정한다. 그리고, W03 팰릿으로 목적처리를 할수 있는 지 어떤지를 갈라, 목적처리가 실행할 수 없으면 W04 팰릿으로 에러처리를 실행한다.
다음에, 시스템개발공정에서의 Lyee의 적용범위에 관해서 설명한다.
도 34(a) 종래의 소프트의 개발수법을 나타낸다. 종래에는, 구상입안, 업무분석기본설계, 상세설계, 프로그램설계, 코딩, 테스트를 지나서 소프트웨어가 개발된다. 종래는, 업무분석기본설계로부터 프로그램설계의 사이, SE의 경험·지식및 유저와의 조정회의에서 사람의 능력에 의존한 상태로 개발된다.
도 34(b)에 Lyee의 소프트의 개발수법을 나타낸다. Lyee에서는, 구상입안, 처리경로도에 전개, 기저논리수단작성, 기저논리 코딩, 동작확인을 지나서 소프트웨어가 개발된다. Lyee는, 처리경로도에 전개로부터 동작확인의 사이, Lyee의 논리로부터 도출된 규칙에 따라 작업을 하여, 그 결과를 유저에게 확인하는 과정에서 종래 SE가 가지고 있는 경험·지식이라는 사람의 능력으로 결정되어 있던 요건이 재촉되어, 그 재촉에 대답하는 것에따라 시스템이 현실의 것이 된다. 말하자면, 종래 수법으로서는 상류요건과 하류 소스가 SE의 능력에 의해서 결부되고 있었는데 대하여, Lyee에서는 상류요건과 하류 소스가 Lyee의 이론에 의해서 결부되어 있다. 다음에, Lyee 적용 소프트의 개발작업을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도 35(a) 유저로부터 개발측으로의 인계 자료등을 보이고 있다. 화면, **file, 장표, 코드표등이 개발측으로 인계된다. 이것에 대하여 개발측에서는, 제35도(b)에 나타낸 바와 같이, 화면정의서, 파일정의서, 장표정의서, 단어표, 처리경로도, 유저와의 거래에 근거한 기저논리사양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도 35도(b)에 나타낸 바와 같이, 이들 각 서면에 근거하여 소스프로그램이 작성된다.
화면정의서의 일례를 도 36에, 장표정의서의 일례를 도 37 에, 파일정의서의 일례를 도 38에, 처리경로도의 일례를 도 39에 나타낸다.
도 40 에 처리경로도의 작성방법을 나타낸다.
① 메뉴로부터 최초로 천이하는 화면을 확인하고, 처리경로도의 용지의 좌측 상단 모서리에 그 화면의 틀을 만든다.
② 틀의 속에 W04와 W02의 틀을 무조건 만든다.
③ 해당 화면의 기능키 (보턴)을 확인하고, 그 key(보턴)이 눌러진 때에 천이하는 화면과 그 화면에 천이하기 까지의 기능(* 1:단순한 데이터의 인계/ 2: 파일의 작성, 갱신/ *3:파일작성, 갱신의 연산·확인)을 식별한다.
④ W02 의 오른쪽의 사례와 같이, 상기 ③ 의 식별결과에 따라서 분기를 그린다.
* 1: 단순한 데이터의 인계 → 기능키의 명기,처리경로(R)=3,다음화면의 틀
* 2:파일의 작성, 갱신→기능기의 명기, 처리경로(R)=2,W03 의 틀
단, 작성파일이 기본항목의 이외일 때, 처리경로 (R)=4,WFL 의 틀
*3: 단순한 연산, 확인→기능키의 명기, 처리경로(R)=1, W03 의 틀
⑤이하, 처리의 단위내의 전 화면에 관하여 상기 ② 내지 ④ 를 반복한다.
다음에 기저논리 사양서의 작성방법을 도 41 에 근거하여 설명한다. 도 41 은 논리요소를 나타내고 있다.
스텝 4101 의 「입력완료」의 조건은, 속성과 초기치(정의체 정의서로부터 판명)으로 판단가능하고, 그 밖은 Lyee 로서의 실현규칙이다. 따라서 도큐먼트는 불요이다.
스텝 4102 의 「도출불가」의 조건은, 연산식/편집식이 명확한가의 여부를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도큐먼트는 불요이다.
스텝 4103 의 「연산불가」의 조건은, 연산식/편집식의 우변의 값이 게산에 사용하여도 좋은가의 여부를 말하는 것으로서, 연산식으로부터 결정될 수 있는 조건이ㄷ. 따라서, 도큐먼트는 불요이다.
스텝 4104 에서는, 예를 들면
Y = aX + bZ * cW 와 같은 식 및
a, b, c X, Z, W 의 값의 범위나 고유의 조건 및
이 계산식(한개의 단어에는 복수의 계산식이 있을 수 있다)을 실행하는 조건을 단어단위로 유저담당자에게 질문하고, 답을 메모한다.
도 42 및 도 43 에 기저논리사양서의 일예를 나타낸다.
도 44 에 기저논리사양의 프로그램의 일예를 나타낸다.
이 프로그램에 있어서, ① 내지 ④에 대하여는 Lyee 의 규칙으로부터 작성된다. 즉, 이것은 Lyee 고유의 조건이므로, 유저등의 취급은 불요이다.
⑤에 대하여는 기저논리사양서의 연산유의 조건및 코드표로부터 작성된다. ⑥에 대하여는 기저논리 사양서의 연산식으로부터 작성된다. ⑤ 및 ⑥ 은 유저와의 거래및 인계자료의 「코드표」로부터 결정하고, 도큐먼트화 한다.
이하, Lyee 의 샘플을 예시한다.
이제까지의 소프트 개발작업에서는 속인적 능력으로의 의존정도가 극히 높고, 또한, 이것이 작업자 전원에게 구하기에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었다. 본 발명은 사고방법의 심층에 있는 의식작용을 인식작용과의 관계에 있어서 이론적으로 찾아, 이것을 개발방법론화한 것으로, OS·미들·제어·업무등 분야를 불문하고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 발명에서 유도되는 소프트 구조는 이론적으로 결정되는 것이므로, 재귀성이 있으며, 또한, 유일한 것이다. 그 결과, 개발된 소프트 웨어는 블랙박스로 되거나, 품직적으로는 인위적 오류가 배제되고, 구조가 선명하여 시스템이 강력하게 된다. 그러므로, 견적보다도 더 정확하게 행하는 것이 가능하고, 개발계획의 책정, 개발관리가 매우 용이하게 된다.
도 45 에는 그 효과를 나타낸다. 종래에 비하여 개발기간이 1/2 내지 1/10, 개발총량은 20 내지 80% 압축되고, 보수성은 40 내지 100 배 향상하여, 작업능률이 40 내지 100배 향상된다.
종래의 소프트 웨어는, 화면, 표장, 파일로 이루어지는 정의체가 30% 를 차지하고, 그 논리가 70% 를 점유하며, 어느 것도 도큐먼트를 필요로 하였다. 그러나, 본 발명에서는, 종래의 상기 이론에 상당하는 처리경로도의 부분이 도큐먼트가 불필요하므로, 종래에 비하여 도큐먼트량이 70% 삭감될 수 있다.
Claims (6)
- 생산하는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화면인 정의체식별자를 결정하는 공정과,상기 정의체식별자에 존재하는 단어를 뽑아 내는 공정과,상기 정의체식별자에 근거하여 상기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모든 펠릿을 처리의 흐름에 따라 배치한 처리경로도를 작성하는 공정과,상기 뽑아 낸 단어 및 상기 작성한 처리경로도에 근거하여 필요한 파일을 결정하는 공정과,상기 뽑아 낸 모든 단어에 대하여, 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하는 제 1 기저논리,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기저논리 및 파일갱신을 하는 제 3 기저논리를 작성하는 공정과,화면단위로 상기 제 1∼제 3 기저논리를 각각 묶어 이루어지는 3종의 상기 펠릿을 작성함과 함께, 각 펠릿내에서 각 기저논리를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갖고 실행시키는 펠릿함수를 작성하는 공정과,상기 제 1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에 근거하는 화면을 송신하여, 화면을 수신하여 상기 제 2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를 실행하고, 이 실행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제 3 기저논리에 관한 펠릿함수의 실행을 적어도 1개의 처리경로로 하는 복수의 처리경로에서 하나의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구조의 펠릿연쇄함수에, 상기의 3종의 펠릿함수를 넣은 공정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 생산하는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화면에 존재하는 모든 단어에 대하여 작성된, 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하는 제 1 기저논리,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기저논리 및 파일갱신을 하는 제 3 기저논리를 갖는 제 1 수단과, 화면단위로 상기 제 1∼제 3 기저논리를 각각 묶어 이루어지는 3춤의 각 펠릿내에서 각 기저논리를 각각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갖아 실행시키는 제 2 수단과,상기 제 1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의 실행에 근거하는 화면을 송신하여, 화면을 수신하여 상기 제 2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을 실행하고, 이 실행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제 3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의 실행을 적어도 1개의 처리경로로 하는 복수의 처리경로에서 하나의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3 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처리장치.
- 생산하는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화면에 존재하는 모든 단어에 대하여 작성된, 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하는 제 1 기저논리,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기저논리 및 파일갱신을 하는 제 3 기저논리를 갖는 제 1 수단과, 화면단위로 상기 제 1∼제 3 기저논리를 각각 묶어 이루어지는 3종의 각 펠릿내에서 각 기저논리를 각각 자율적으로 유의성을 갖아 실행시키는 제 2 수단과,상기 제 1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의 실행에 근거하는 화면을 송신하여, 화면을 수신하여 상기 제 2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을 실행하고, 이 실행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제 3 기저논리에 관한 제 2 수단의 실행을 적어도 1개의 처리경로로 하는 복수의 처리경로에서 1개의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3 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록매체.
- 표시해야할 화면을 결정하는 스텝과,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행하는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을 기동하는 스텝과,상기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에 기초하여 편집된 화면을 표시하는 스텝과,상기 표시화면에 대한 조작의 내용을 수신하는 스텝과,상기 조작의 내용에 따른,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를 기동하는 스텝과,상기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의 처리경로에 따라서 처리경로를 판정하는 스텝과,처리경로의 판정결과에 기초하여, 파일갱신을 행하는 제 3 의 기저논리 (WO3 팰릿)를 기동하는 스텝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처리방법.
- 표시해야할 화면을 결정하는 수단과,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행하는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을 기동하는 수단과,상기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에 기초하여 편집된 화면을 표시하는 수단과,상기 표시화면에 대한 조작의 내용을 수신하는 수단과,상기 조작의 내용에 따른,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를 기동하는 수단과,상기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의 처리경로에 따라서 처리경로를 판정하는 수단과,처리경로의 판정결과에 기초하여, 파일갱신을 행하는 제 3 의 기저논리 (WO3 팰릿)를 기동하는 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처리장치.
- 표시해야할 화면을 결정하는 수단과,화면편집 또는 파일편집을 행하는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을 기동하는 수단과,상기 제 1 의 기저논리 (WO4 팰릿)에 기초하여 편집된 화면을 표시하는 수단과,상기 표시화면에 대한 조작의 내용을 수신하는 수단과,상기 조작의 내용에 따른, 처리경로를 결정하는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를 기동하는 수단과,상기 제 2 의 기저논리 (WO2 팰릿)의 처리경로에 따라서 처리경로를 판정하는 수단과,처리경로의 판정결과에 기초하여, 파일갱신을 행하는 제 3 의 기저논리 (WO3 팰릿)를 기동하는 수단으로서 기능시키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록매체.
Applications Claiming Priority (2)
Application Number | Priority Date | Filing Date | Title |
---|---|---|---|
JPPCT/JP96/03183 | 1996-10-30 | ||
PCT/JP1996/003183 WO1997016784A1 (fr) | 1995-10-30 | 1996-10-30 | Procede de production de logiciels, processeur et support d'enregistrement |
Publications (1)
Publication Number | Publication Date |
---|---|
KR20000052992A true KR20000052992A (ko) | 2000-08-25 |
Family
ID=14154046
Family Applications (1)
Application Number | Title | Priority Date | Filing Date |
---|---|---|---|
KR1019990703871A KR20000052992A (ko) | 1996-10-30 | 1997-04-30 |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처리방법 및 기록매체 |
Country Status (8)
Country | Link |
---|---|
EP (1) | EP0947916B1 (ko) |
JP (1) | JP3133343B2 (ko) |
KR (1) | KR20000052992A (ko) |
CN (1) | CN1235682A (ko) |
CA (1) | CA2270444A1 (ko) |
DE (1) | DE69713387T2 (ko) |
NZ (1) | NZ335460A (ko) |
WO (1) | WO1998019232A1 (ko) |
Families Citing this family (8)
Publication number | Priority date | Publication date | Assignee | Title |
---|---|---|---|---|
KR20010071116A (ko) * | 1998-03-20 | 2001-07-28 | 네고로 후미오 | 소프트웨어의 생성장치 및 소프트웨어의 생성방법 |
JP2001005651A (ja) * | 1999-06-21 | 2001-01-12 | Institute Of Computer Based Software Methodology & Technology | ソフトウェアの決定方法、ソフトウェアの使用方法、記録媒体、処理装置、ソフトウェアの保守方法、ソフトウェアの移植方法、ソフトウェアの管理方法、処理経路図の作成方法、パレット関数の作成方法、パレットの領域の決定方法、パレット連鎖関数の作成方法、位相要素の作成方法、論理要素の作成方法、作用要素の作成方法、ソフトウェアの実装方法、ソフトウェア開発方法、データ構造の置換方法、データ値の置換方法、従来型プログラムの分析方法、ソフトウェア開発管理方法、ソフトウェアの運用管理方法、並列コンピュータ及び判断補助装置 |
RU2260206C2 (ru) * | 1999-11-11 | 2005-09-10 | Информейшн Систем Дивелопмент Инститьют | Способ и устройство для воспроизведения программы и носитель с записанной на нем программой для воспроизведения программы |
WO2001093026A1 (fr) * | 2000-05-30 | 2001-12-06 | The Institute Of Computer Based Software Methodology And Technology | Procede de traitement utilisant une structure de synchronisation d'un processeur d'informations |
JPWO2002042904A1 (ja) * | 2000-11-24 | 2004-04-02 | ソフトウェア生産技術研究所株式会社 | ソフトウェアの同期式スペシファアィイング方法、バリデーティング方法、ベリファィイング方法、及びテスティング方法 |
WO2005029321A1 (ja) * | 2003-09-19 | 2005-03-31 | Catena Corporation | プログラムの変換方法及び変換ツール |
CN110276560A (zh) * | 2019-06-28 | 2019-09-24 | 重庆回形针信息技术有限公司 | 单元化管理体系构建方法 |
US11768756B2 (en) | 2019-12-16 | 2023-09-26 | Fumio Negoro | Method for enabling verification of legitimacy of an asynchronous algorithm generated when a logically connected program is executed |
Citations (4)
Publication number | Priority date | Publication date | Assignee | Title |
---|---|---|---|---|
JPH01258022A (ja) * | 1987-11-06 | 1989-10-16 | Toshiba Corp | 機能選択制御システム |
JPH04172529A (ja) * | 1990-11-07 | 1992-06-19 | Hitachi Ltd | データ中心型ソフトウエア部品によるプログラム自動生成方式 |
JPH05257661A (ja) * | 1992-03-13 | 1993-10-08 | Hitachi Ltd | ソフトウェア生産方式 |
US5815717A (en) * | 1995-10-27 | 1998-09-29 | Authorgenics, Inc. | Application program and documentation generator system and method |
Family Cites Families (9)
Publication number | Priority date | Publication date | Assignee | Title |
---|---|---|---|---|
JPH04137038A (ja) * | 1990-09-27 | 1992-05-12 | Business Syst Kenkyusho:Kk | アプリケーションソフトウェア作成装置 |
JPH04181455A (ja) * | 1990-11-16 | 1992-06-29 | Hitachi Ltd | 画面遷移仕様作成方法 |
JPH04238534A (ja) * | 1991-01-23 | 1992-08-26 | Hitachi Ltd | 項目単位型画面入出力制御方式 |
JP3070701B2 (ja) * | 1991-09-13 | 2000-07-31 | 株式会社日立製作所 | 対話型システムのプログラム制御方法 |
JP3186117B2 (ja) * | 1991-10-18 | 2001-07-11 | 株式会社日立製作所 | データ中心型ソフトウエア部品によるプログラム自動生成システム |
JPH05257670A (ja) * | 1992-03-12 | 1993-10-08 | Nippon Telegr & Teleph Corp <Ntt> | 画面作成方法およびその装置 |
JPH06332678A (ja) * | 1993-05-18 | 1994-12-02 | Software Kouchiku Kagaku Kenkyusho:Kk | 特定業務用プログラムの製造方法 |
JP3741450B2 (ja) * | 1993-06-11 | 2006-02-01 | 富士通株式会社 | 項目部品エレメントの実行方法および実行装置 |
US6138268A (en) * | 1995-10-30 | 2000-10-24 | Information System Development Institute | Software production method, processing apparatus and recording medium |
-
1997
- 1997-04-30 CA CA002270444A patent/CA2270444A1/en not_active Abandoned
- 1997-04-30 JP JP10520266A patent/JP3133343B2/ja not_active Expired - Fee Related
- 1997-04-30 NZ NZ335460A patent/NZ335460A/xx unknown
- 1997-04-30 CN CN97199302A patent/CN1235682A/zh active Pending
- 1997-04-30 WO PCT/JP1997/001492 patent/WO1998019232A1/ja active IP Right Grant
- 1997-04-30 DE DE69713387T patent/DE69713387T2/de not_active Expired - Fee Related
- 1997-04-30 KR KR1019990703871A patent/KR20000052992A/ko not_active Application Discontinuation
- 1997-04-30 EP EP97918344A patent/EP0947916B1/en not_active Expired - Lifetime
Patent Citations (4)
Publication number | Priority date | Publication date | Assignee | Title |
---|---|---|---|---|
JPH01258022A (ja) * | 1987-11-06 | 1989-10-16 | Toshiba Corp | 機能選択制御システム |
JPH04172529A (ja) * | 1990-11-07 | 1992-06-19 | Hitachi Ltd | データ中心型ソフトウエア部品によるプログラム自動生成方式 |
JPH05257661A (ja) * | 1992-03-13 | 1993-10-08 | Hitachi Ltd | ソフトウェア生産方式 |
US5815717A (en) * | 1995-10-27 | 1998-09-29 | Authorgenics, Inc. | Application program and documentation generator system and method |
Also Published As
Publication number | Publication date |
---|---|
WO1998019232A1 (fr) | 1998-05-07 |
CN1235682A (zh) | 1999-11-17 |
DE69713387D1 (de) | 2002-07-18 |
DE69713387T2 (de) | 2002-11-21 |
NZ335460A (en) | 2000-11-24 |
EP0947916B1 (en) | 2002-06-12 |
EP0947916A1 (en) | 1999-10-06 |
EP0947916A4 (en) | 2000-04-05 |
JP3133343B2 (ja) | 2001-02-05 |
CA2270444A1 (en) | 1998-05-07 |
Similar Documents
Publication | Publication Date | Title |
---|---|---|
Lee et al. | Understanding digital transformation in advanced manufacturing and engineering: A bibliometric analysis, topic modeling and research trend discovery | |
Nygaard et al. | The development of the SIMULA languages | |
JP2923552B2 (ja) | 組織活動データベースの構築方法,それに使用する分析シートの入力方法及び組織活動管理システム | |
Fleischmann et al. | Whom to talk to? A stakeholder perspective on business process development | |
JPH06214865A (ja) | オブジェクト・ベース・データ処理装置 | |
CN110348820A (zh) | 一种智能工作流管理系统 | |
CN103593752A (zh) | 一种基于情境约束的业务流程适应性配置方法及系统 | |
CN109947462A (zh) | 一种面向软件代码变更集成的决策支持方法及装置 | |
Chwif et al. | Discrete event simulation model reduction: A causal approach | |
Engels et al. | A view-oriented approach to system modelling based on graph transformation | |
KR20000052992A (ko) |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처리방법 및 기록매체 | |
KR19990067258A (ko) | 소프트웨어의 생산방법, 처리장치 및 기록매체 | |
CN114925213A (zh) | 一种基于分层跨域知识协同推演的工业知识图谱补齐方法 | |
Halaška et al. | Importance of process flow and logic criteria for RPA implementation | |
KR20020022070A (ko) | 소프트웨어의 결정방법, 처리장치 | |
Pesic et al. | Towards a reference model for work distribution in workflow management systems | |
Christiansson | Dynamic Knowledge Nets in a changing building process | |
Nielsen et al. | Petri nets and other models of concurrency | |
Patil et al. | A Review on Multi-Agent Data Mining Systems | |
Wang et al. | Structuring a concurrent design environment for effective product design and development | |
Schmitt | The Code of Banking: Software as the Digitalization of German Savings Banks | |
Buchs et al. | Formal development of actor programs using structured algebraic petri nets | |
ter Hofstede et al. | Specification of Graphic Conventions in Methods | |
Szczęśniak | Hierarchical EPC models–review of model linking concepts | |
Tommelein | Expert Systems for Civil Engineers: Integration Issues |
Legal Events
Date | Code | Title | Description |
---|---|---|---|
A201 | Request for examination | ||
N231 |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 | ||
E902 |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
E601 | Decision to refuse applic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