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20090009064A - 와인 (투명한 포도주) - Google Patents

와인 (투명한 포도주) Download PDF

Info

Publication number
KR20090009064A
KR20090009064A KR1020070072524A KR20070072524A KR20090009064A KR 20090009064 A KR20090009064 A KR 20090009064A KR 1020070072524 A KR1020070072524 A KR 1020070072524A KR 20070072524 A KR20070072524 A KR 20070072524A KR 20090009064 A KR20090009064 A KR 20090009064A
Authority
KR
South Korea
Prior art keywords
wine
marketing
transparent
goal
achieve
Prior art date
Application number
KR1020070072524A
Other languages
English (en)
Inventor
김태선
Original Assignee
김태선
Priority date (The priority date is an assumption and is not a legal conclusion. Google has not performed a legal analysis and makes no representation as to the accuracy of the date listed.)
Filing date
Publication date
Application filed by 김태선 filed Critical 김태선
Priority to KR1020070072524A priority Critical patent/KR20090009064A/ko
Publication of KR20090009064A publication Critical patent/KR20090009064A/ko

Links

Images

Classifications

    • CCHEMISTRY; METALLURGY
    • C12BIOCHEMISTRY; BEER; SPIRITS; WINE; VINEGAR; MICROBIOLOGY; ENZYMOLOGY; MUTATION OR GENETIC ENGINEERING
    • C12GWINE; PREPARATION THEREOF; ALCOHOLIC BEVERAGES; PREPARATION OF ALCOHOLIC BEVERAGES NOT PROVIDED FOR IN SUBCLASSES C12C OR C12H
    • C12G1/00Preparation of wine or sparkling wine
    • CCHEMISTRY; METALLURGY
    • C12BIOCHEMISTRY; BEER; SPIRITS; WINE; VINEGAR; MICROBIOLOGY; ENZYMOLOGY; MUTATION OR GENETIC ENGINEERING
    • C12H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METHODS FOR ALTERING THE ALCOHOL CONTENT OF FERMENTED SOLUTIONS OR ALCOHOLIC BEVERAGES
    • C12H1/00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 C12H1/02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combined with removal of precipitate or added materials, e.g. adsorption material
    • C12H1/04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combined with removal of precipitate or added materials, e.g. adsorption material with the aid of ion-exchange material or inert clarification material, e.g. adsorption material
    • C12H1/0408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combined with removal of precipitate or added materials, e.g. adsorption material with the aid of ion-exchange material or inert clarification material, e.g. adsorption material with the aid of inorganic added material
    • CCHEMISTRY; METALLURGY
    • C12BIOCHEMISTRY; BEER; SPIRITS; WINE; VINEGAR; MICROBIOLOGY; ENZYMOLOGY; MUTATION OR GENETIC ENGINEERING
    • C12H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METHODS FOR ALTERING THE ALCOHOL CONTENT OF FERMENTED SOLUTIONS OR ALCOHOLIC BEVERAGES
    • C12H1/00Pasteurisation, sterilisation, preservation, purification, clarification, or ageing of alcoholic beverages
    • C12H1/22Ageing or ripening by storing, e.g. lagering of beer

Landscapes

  • Chemical & Material Sciences (AREA)
  • Organic Chemistry (AREA)
  •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AREA)
  • Health & Medical Sciences (AREA)
  • Biochemistry (AREA)
  • Bioinformatics & Cheminformatics (AREA)
  • General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AREA)
  • General Health & Medical Sciences (AREA)
  • Genetics & Genomics (AREA)
  • Life Sciences & Earth Sciences (AREA)
  • Wood Science & Technology (AREA)
  • Zoology (AREA)
  • Food Science & Technology (AREA)
  • Inorganic Chemistry (AREA)
  • Alcoholic Beverages (AREA)

Abstract

뒷면 보충 설명
* 방부효과 * 여과효과 * 습도효과(습도 조절효과)
* 음이온 발생효과 * 원자외선 온열효과 * 냄새제거효과
* 유해전자파 차단효과 * 원자외선 온열효과 * 질병의 치료적 효과
* 참숯으로 숙면을 취한다. * 참숯으로 독성제거 * 수돗물을 광천수로
레드와인 선택시 or 화이트 와인 선택시 → 숯을 이용해서 투명한 와인을 만들기
숯이란 '신선함 힘' 이란 뜻을 지닌 우리말입니다.
나무나 뿌리로부터 흡수한 영양분이나 물 등을 운반하던 통로로써 막힌곳이 없다.는게 특징이다.
이것은 숯이 공기와 닿는 단면적에 영향을 미치는데, 숯의 가장 큰 특징인 탈취는 바로 이 넓은 단면적 때문이다.
탈취와 동시에 화학물질까지 흡착하여 그 독소를 미생물이 분해하여 무해한 것으로 변화시킨다.
전자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구조다. 때문에 자장을 형성, 음이온 상태로 되어 있다.
숯은 연로로 뿐만 아니라 탈취, 제습, 여과, 흡착 등 ....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지고(가지게) 된다.
일반인들이 가장 크게 혼동하는 것은 숯이라고 하면 다 같은 숯이라고 생각지만 제조과정과 효과가 다 틀리며, 그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해야 한다.
* 방부효과
1972년 중국 당국이 중국 호남성 장사시 교외에 있는 마왕퇴 무덤을 발굴했는데, 놀랍게도 무덤은 2천 3백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었습니다.
더욱 놀라운것은 관 안의 50대 귀부인의 시신이 마치 살아 있는 듯했다는 사실이다.
중국 당국은 시신이 그렇게 온전히 보관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숯과 석회덕분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기록들에 숯을 습도 조절과 부패하지 않게 하는데 사용되었다고 적혀 있다.
이는 오랜 세월을 지나오면서도 미생물이나 곰팡이 등의 영향을 하나도 받지 않았다는 뜻으로 숯의 뛰어난 방부효과를 증명한 것이다.
* 여과효과
숯은 최고의 고성능 필터(Filter)이다. 오염된 공기와 물도 숯을 통과하면 숯 내부 다공질로 되어 있어 놀랄 정도로 정화된다.
또 병원에서 사용되는 포도당 또는 아미노산 등의 물도 숯을 통해 여과된다.
* 습도 조절효과
고온에서 구워진 숯은 수분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다.
숯은 훌륭한 제습 및 습도 조절 효과를 가지고 있다.
숯을 비치함으로서 옛 가옥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음이온 발생효과
숯은 탄소덩어리이므로 탄소가 발생하는 음이온을 무한정으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탄소가 음이온을 모두 방전하는데 4,500만년이 걸린다고 한다.
* 원적외선 온열효과
원적외선이란 독일의 과학자 허셀에 의해 발견됐으며, 인체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게 하고 인체의 물질들을 순환하는 것 돕는다.(순환하는 일을 돕는 유익한 광선이다) 이 광선은 지구상의 모든 물질에서 방사되는(되는) 특히 숯, 황토, 돌, 세라믹 등이 방사율이 높다.
* 냄새제거효과
숯은 표면적이 커서 흡수력이 뛰어나다.
이것은 숯이 그 만큼 특수성(특수성)과 보수성(보수성)이 뛰어남을 뜻한다.
이처럼 표면적이 큰 숯은 당연히 가스 흡착력도 뛰어나 탈취제나 불순물을 빨아들여 제거하는데 이용하기도 한다.
숯은 방부효과와 함께 냄새제거효과도 있다.
부패균의 발생을 억제해서 냄새의 근원을 없애고 그 악취를 흡착한다.
* 유해 전자파 차단효과.
방사선 등의 해로운 전자파가 유발시키는 두통 및 시각장애 등의 증세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원적외선 온열효과
이 광선은 지구상에 모든 물질에서 방사되며 특히 숯, 황토, 세라믹 등의 물질에서 그 방사성이 높다.
그런데 그 나무를 숯으로 구우면 미네랄 성분이 약 4∼5배로 농축되어 회분으로서 숯 속에 남는다.
숯에 함유된 미네랄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 망간 등지만 제일 많이 함유된 것이 칼슘 칼륨이다.
* 질병의 치료적 효과
숯은 다공질로 되어 있어 우수한 흡착력을 갖고 있다. 이 흡착력 때문에 약용으로, 치료적 효과로 활용해온 역사는 이미 오래다.
우리 조상들은 옛부터 설사, 소화불량, 이질, 장염 등이 생겼을때 솥 부뚜막 밑에서 붙어 있는 그을음이나 각종 나무의 숯가루를 약으로 복용해 왔다.
이것은 전래적 민간요법으로 이어져 왔고, 한방요법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숯은 의학적으로 진통효과, 해열효과, 해독효과, 공해물질의 제거, 농약성분의 제거효과 등이 있다는 것이 많은 실험과 임상결과로 밝혀졌다.
숯은 물 먹고 냄새도 먹는 하마이다.
고온에서 구워진 숯은 수분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다.
이와 같은 구조때문에 숯은 훌륭한 제습 및 습도 조절효과를 가지고 있다.
건조한 스폰지가 물을 깨끗이 흡착하듯이 주위의 습도를 줄여주고, 또 너무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하여 습도 조절을 자연스럽게 해준다.
* 참숯으로 숙면을 취한다.
침대 밑에 숯을 놓아 두면 머리를 맑게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주고, 취침중에 생기는 노인들의 탈수현상도 어느 정도 완화시켜준다.
* 참숯으로 독성분제거
이런 독성분을 정화해 주시려면 참숯, VOC(발암물질, 호흡기 질환, 중추신경장애, 아토피성피부염, 알러지유발)
* 수돗물을 광천수로
나무는 자랄때 대지로부터 자기 성장에 필요한 광물성 영양분을 섭취하여 성장하기 때문에 많은 영양분을 골고루 갖고 있다.
따라서 수돗물에 숯을 넣으면 산성이었던 수돗물이 미네랄이 녹아 약알칼리성 광천수가 되는 것이다.
더구나 숯에는 냄새제거와 유해물질 흡착효과도 있고 미생물을 분해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깨끗한 물이 된다.
그 결과 물을 마시면 몸에 흡수가 잘 되며 혈액이 깨끗해진다.
미네랄이 용해되어 광천수 김칫국이 되면서 불순물도 여과하기 때문에 김치맛도 좋아진다.
이 좋은맛을 성분이 바깥으로 빠져나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물탱크의 정수에도 숯을 넣는다.(효과적이다)
깨끗한 물을 만들고, 물이 활성화되어 물고기들이 생기가 넘치게 된다.
요즘은 의술의 발달로 금줄은 다는 가정은 없어졌으나 분명히 금줄은 과학이었다.
숯은 독가스를 제거한다.
탈취와 동시에 습도 조절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서민 애환의 동반자 - 소주(燒酎)
소주는 어떤 술일까?
소주란 곡류를 발효시켜 증류하거나, 알코올을 물로 희석하여 만든 술을 말한다. 일반 양조주는 알코올 도수가 낮아서 오래 두면 대개 식초가 되거나 부패하게 된다. 이러한 결점을 없애기 위해 고안된 것이 증류주인 소주이다.
소주에는 증류식과 희석식이 있는데, 희석식은 오늘날의 연속식 증류기라는 정교한 기계로 증류할 때 불순물을 거의 다 제거하고 얻은 순수 알코올을 물로 희석한 것이다. 95 % 가량되는 알코올성분을 20∼35 %로 희석한 것이다. 증류식은 1960년대에 이르러 원료 대체 조치로 인해 희석식이 갑자기 발달하면서 지금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소주의 어원
燒酎의 [酎]자는 술주[酒]자를 쓰기도 하는데 [酒]의 본뜻은 세 번 고아서 증류한 술이라는 것이다. 소주는 본디 한자어이고 우리 나라와 일본에는 고유어가 없는 듯하다.
예전에 소주를 부르는 명칭은 지방색에 따라 달랐다. 개성에서는 소주를 '아락주' 평북지방에서는 산삼 캐는 사람들의 은어로 술 또는 소주를 '아랑주' 강원도에서는 '깡소주' 춘천은 '마어러기' 경북. 전남. 충북의 일부지방에서는 '세주' 진주는 '쇠주' 하동. 목포. 서귀포에서는 '아랑주' 경북. 영천에서는 '아래기' 전남. 순천, 해남에서는 '효주'라 불려지기도 했다.
소주의 역사
우리 민족은 언제부터 소주를 마시기 시작했을까. 우리 나라에 소주 가 전래된 것은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페르시아에서 발달한 증류법이 원(元) 나라와 만주를 거쳐 고려로 들어왔다는 게 정설로 돼 있다.
고려·조선시대 때에는 고급주로 일부 특권층이 마시던 소주는 근대에 이르러 대중화 시대를 맞는다. 1905년 전에는 주로 서울 공덕동, 마포, 동막 부근에서 가내 공업 형태로 제조돼 서민에게도 팔렸다. 업자들은 3월쯤에 발효액을 만들어 흙으로 밀봉해 두었다가 5월경에 수요에 따라 증류해 소주를 만들었다. 당시 제조업자의 규모는 큰 곳이 항아리 120여 개, 시루 1개, 솥 1개, 증류기 1대에 작업장은 40평 정도가 고작 이었다.
옛날 소주
일제 시대에 접어들면서 소주 제조법은 일대 혁신을 이룬다. 재래식 시루가 주조용 시루로 바뀌고 처음으로 소주 받이에 냉각 사관을 부착했다. 기술의 진보로 대량 생산이 가능해져 1926년에는 전국 1,303 개 양조장에서 무려 23만7천1백24 섬의 양곡이 소주 생산에 소비됐다. 1924년 (주)진로의 전신인 진천양조상회 설립은 소주가 우리 국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광복 이후에는 일본인이 경영하던 양조업체가 한국인의 손으로 넘어왔다. 이때부터 소주는 '서민의 술'로 자리매김 하면서 국민과 애환을 함께 했다. 그러나 광복 이후 불어닥친 식량난으로 쌀을 원료로 한 양조가 금지됨으로써 소주 생산은 크게 위축됐다.)
1961년 소주를 증류식과 희석식으로 구분하는 주세법이 만들어졌고 64년에는 증류식 소주 제조에 곡물을 사용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됐다. 65년 1월부터는 양곡을 원료로 사용하는 주류 제조를 금하는 것을 골자로 한 양곡 관리법이 실시돼 모든 소주 생산업체는 증류식 제조를 중단하고 희석식으로 대체했다.) 양곡 관리법에 따라 증류식 소주업체 는 모두 문을 닫았다. 이 모든 조치는 당시의 어려운 식량난을 극복하기 위한 것이었다. 먹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당장 급하기 때문에 술 제조를 엄격히 법으로 제한한 것이다.
1970년대에는 소주업체 난립에 따른 과당경쟁으로 유통 질서가 문란해지자 정부는 판매를 전국적으로 통합하는 공동 판매제를 실시했다. 73년 국세청은 제조업체 통폐합을 단행, 1도 1사 원칙을 세웠다. 그러다 98년 소주 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업체 간 경쟁에 불이 붙기 시작했다. 전통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한때 사라졌던 증류식 소주가 등장해 일정한 시장을 형성했다. 안동소주 등 알코올 농도가 높은 증류식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소주 제조업체도 1916년 이전에는 소규모 가내공업 업체가 전국적으로 2만8천4백4개에 달했다. 이후 업체들 이 기업의 형태를 갖추면서 업체 수는 줄었으나 생산량은 오히려 늘었다. 73년 68개였던 업체는 매년 꾸준히 줄어 지금은 10개 업체로 축소됐다.
준비물
1) 100% 포도 쥬스 : 시중에서 판매되는 포도 쥬스중에서 100% 포도 원액 으로 만든 쥬스, 당도는 보통 12.5도 정도입니다.
2) 효모 : 시중에서 구할수 있답니다 ∼^^(이스트)
3) 백설탕 : 100g - 120g 정도(자판기용 커피컵으로 2/3정도)
4) 에어락 :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 발생가스를 배출하는 기구, 고무 호스를 이용해서 만들어 써도 됩니다.
만들기 순서
1) 시중에서 100% 와인쥬스를 구입합니다.
쥬스는 물이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100% 쥬스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쥬스는 이미 아황산염 등이 첨가 되어 있어서 잡균들이 제거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델몬트에서 나온 100% 포도 쥬스를 사용했으며 당도는 12.5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 500ml 덜어내기
1.5L를 다 담을 경우 발효 과정에서 넘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500ml 정도를 따라서 마시고 나머지 1L 정도만 담그시기 바랍니다.
주의 : 보통 쥬스가 차갑게 냉장 되어 있기 때문에 쥬스의 온도가 상온이(20∼25도정도) 되도록 두셨다가 담그시기 바랍니다. 거실이나 방안에 두면됨(온도 조절이 어려운 분). 효모가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3) 설탕 보당하기
와인은 포도 쥬스 원액의 당이 효모의 작용으로 알콜로 변하는 것입니다. 보통 당도의 55% 정도가 알콜로 변합니다. 당도가 24일 경우 대략 13.2% 정도의 알 콜을 함유한 와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보당량계산식
주스량(리터)X(24-당도)X10그램 = 참가할 설탕의 양
당도가 12일때는 1리터X(24-12)X10=120그램
여기에서는 쥬스의 원액의 당도가 12.5도 이었기 때문에 120g을 첨가 하였습니다.
* 왜 당도를 24정도로 하는가?
- 더 높으면 더 높은 도수의 와인을 얻을 수 있다.
- 단 어느 정도 이상이면 효모도 알코올로 인해 사멸함.
- 더 낮은 도수는 - 와인이 다른 균의 침입을 받기 쉽다.
* 실제 이상적인 발효가 일어나기 어렵기 때문에 12∼13도 정도가 됨
4) 효모 투여하기
효모는 당을 분해해서 알콜로 변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누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뜻한 물에 10분정도 풀어서 효모를 활성화 시켜서 넣어주는 것이 좋고 그냥 넣으셔도 됩니다. 효모를 투여할 때 쥬스의 온도는 차갑지 않고 상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1g 정도만 넣으시면 됩니다. 보통 23L 기준으로 5g 정도를 넣습니다. 원래대로 한다면 0.25g정도를 넣어야 하지만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이 넣게 되면 나중에 완성된 술에서 누룩냄새 같은 것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5) 에어락 설치 발효과정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 발생 가스를 배출하기 위한 에어락을 설치합니다. 만약 에어락이 없으면 고무 호스를 연결해서 물에 담궈 두셔도 됩니다. 이 마저도 없다면 뚜껑을 느슨하게 잠가서 안에서 가스가 배출 될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1차 발효 과정에서는 공기를 완전히 차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발효 기간동안에는 막걸리 냄새같은 냄새가 날 것입니다. 거품도 생기고요.
온도는 20-25도 정도의 따뜻한 방안 정도의 온도에 보관하시고 가능하면 흔들림이 없고 햇볕이 안들어 오는 장소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상태로 2주 정도 두셨다가 발효가 완전히 중지되면 밑에 가라앉은 찌꺼기가 따라나오지 않도록 깨끗하게 소독한 병(750ml)으로 옮겨 숙성 과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발효가 완전히 되지 않았다고 판단 되면 1-2주 정도 더 두셨다가 다른 병으로 옮기시기 바랍니다.이 과정부터는 절대로 공기가 들어가면 안됩니다. 공기가 안통하도록 꽉 틀어 막으셔아 합니다.
6) 숙성 및 보관
발효가 끝난 옮겨진 와인은 시원한 곳에(온도 변화가 많지 않은 곳이 좋음) 1-2개월 보관하다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인병과 코르크 마개가 있다면 병입하고 숙성시킨 후에 마시는 것이 좋지만 그런 조건이 안된다면 공기차단이 가능한 어떤 병도 상관 없습니다.
프랑스는 수백년간 이어지는 최고급 와인을 만들기 위한 그들의 노력과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여 프랑스 와인을 전세계에 상업적으로 진출 시키는데 성공시킨...
와인에는 문외한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와인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미리 와인에 대한 어느 정도의 정보를 주셨기 때문에 나의 입맛을 충족시켜줄 와인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은 아니었다
와인의 품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고, 또 새로운 등급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고 양조학등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를 해오고 있기...
우리 나라 국민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와인만들기 와인을 만드는데 적합한 포도는 대부분 양조용 포도품종에 속한다
이럴 땐 어떤 와인선물... 와인은 단순한 술이 아니라 문화라고 일컬어진다. 와인 한 병에는 역사와 문화,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그래서 와인을 마시고 선물하는 것은 문화와 이야기를 선물하는 것과 같다.
와인이란? 일찍이 신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라고 플라톤이 극찬한 와인은 소아시아에서 처음 생산되기 시작했지만 유럽에서 열매를 맺은 술이다
포도쥬스 만들기 ]
재료: 델몬트 100% 포도쥬스(추천),효모(이스트)백설탕.에어락
1) 포도주스를 사서 그중의 500mL를 뺀다
2) 설탕을 적당량 넣는다.(백설탕 120g/자판기 컵으로 2/3)
3) 효모(이스트)1g을 따뜻한 물에 10분동안 푼다.(쥬스는 미지근한 상태)
4) 따뜻한 물에 불린 효모를 쥬스에 넣어준다.
5) 에어락을 설치하는데 에어락이 없다면 뚜겅을 느슨하게 풀어주거사 고무호스를 쥬스의 입구에 넣어 물과 연결해도가능.(뚜겅을 느슨하게 하는것, 추천.)
6) 에어락을 설치했으면 발효를 해야한다.
7) 발효하기 : 20-25 도의 서늘하고 햇빛이 들지않는 곳에서 2주동안 발효한다. 발효중에는 막걸리 냄새가 나거나 거품이 일어날수 있다.
8) 2주가 지나 발효가 완료된 찌꺼기가 가라앉은 쥬스를 깨끗히 소독한 750ml의 병에 찌꺼기가 섞여 들어가지 앉도록 조심히 쥬스를 옮긴다.
9) 완전히 발효가 않되 었다고 생각되면 1-2주 더 발효후 옮긴다.
10) 이때부터는 뚜껑을 공기가 통하지 않토록 꽉 틀어막는다. 그리고 시원한 곳에 1-2개월 보관후 마신다.
11) 쥬스로 담근 와인은 몇년씩 묶으며 마실 술이아니니, 1년 이내에 마신다.
위의 내용을 길게 푼것
[페트병 포도 쥬스를 이용한 와인 만들기]
초보자들이 쉽게 와인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시중에서 판매되는 1.5L 페트병 쥬스를 이용한 와인 만들기 순서입니다. 제가 담그면서 사진을 쵤영해서 이해가 쉽도록 했습니다. 처음 만들기에 도전하지는 분들은 이 과정을 통해서 와인만들기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인만들기]가 별 것 아님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Description

와인 (투명한 포도주){omitted}
다양한 와인병과 먹는 방법, 와인병의 디자인 (차별된 콘셉)
와인의 불순물을 거의 다 제거하여 투명한 색깔의 와인 (포도주)
차별된 콘셉으로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해외를 경향하여 마케팅 수익율이 상승
색깔이 투명한 와인, 다양한 와인병과 먹는 방법, 와인병 디자인
불순물을 거의 다 제거하고 얻은 순수 알코올을 희석한 것이다. 경제적인 수익율이 상승
젊은층에게 어필하고 티깃을 경향한 다양한 마케팅, 개발, 활동할 수 있는 영향의 확보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 자산가치 상승, 브랜드, 시장점유율, 투자가치 효율성 높아지는 것

Claims (1)

  1. 평범한 생활에 대한 실증을 느끼고 여러가지 새로운 것을 접하여, 추구하는 것 적합된 자원을 투입하여 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행위를 숙성하여 달성해야 할 목적입니다. 목적 달성을 위한 도구를 사용한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유용한 여러가지 물자나 용역을 만들어 내는 체계적인 행위를 말함. 인간의 생활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기 위하여, 생산하는 사업, 즉 자연물에 사람의 힘이나 노력을 가해 그 이용가치를 창조 영향력에서는 수익에서나 점점 위축되고 있는 사항에 대치할 수 있는 기업, 이해와 더불어 마케팅 모델 등 개발, 활동할 수 있는 영향의 확보가 필요하여 진출하는 것을 조장함으로써, 생산 마케팅 유통에 대해 규모의 경제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외국에 수출하면, 외화벌이가 상승하여, 마케팅 수익율이 상승할 것입니다. 차별된 콘셉을 고객의 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KR1020070072524A 2007-07-18 2007-07-18 와인 (투명한 포도주) KR20090009064A (ko)

Priority Applications (1)

Application Number Priority Date Filing Date Title
KR1020070072524A KR20090009064A (ko) 2007-07-18 2007-07-18 와인 (투명한 포도주)

Applications Claiming Priority (1)

Application Number Priority Date Filing Date Title
KR1020070072524A KR20090009064A (ko) 2007-07-18 2007-07-18 와인 (투명한 포도주)

Publications (1)

Publication Number Publication Date
KR20090009064A true KR20090009064A (ko) 2009-01-22

Family

ID=40489052

Family Applications (1)

Application Number Title Priority Date Filing Date
KR1020070072524A KR20090009064A (ko) 2007-07-18 2007-07-18 와인 (투명한 포도주)

Country Status (1)

Country Link
KR (1) KR20090009064A (ko)

Cited By (1)

* Cited by examiner, † Cited by third party
Publication number Priority date Publication date Assignee Title
WO2012081857A2 (ko) 2010-12-14 2012-06-21 주식회사 포드림 영상정보 오남용 감사 시스템

Cited By (1)

* Cited by examiner, † Cited by third party
Publication number Priority date Publication date Assignee Title
WO2012081857A2 (ko) 2010-12-14 2012-06-21 주식회사 포드림 영상정보 오남용 감사 시스템

Similar Documents

Publication Publication Date Title
Jolly et al. Not your ordinary yeast: non-Saccharomyces yeasts in wine production uncovered
Iattici et al. Designing new yeasts for craft brewing: When natural biodiversity meets biotechnology
Pretorius Conducting wine symphonics with the aid of yeast genomics
WO2006110677A3 (en) Gene inactivated mutants with altered protein production
KR20090009064A (ko) 와인 (투명한 포도주)
Lemos Junior et al. From the vineyard to the cellar: new insights of Starmerella bacillaris (synonym Candida zemplinina) technological properties and genomic perspective
Harcsa et al. Hungarian spirits pálinka as a “Hungaricum” I. Literature review and practical approaches
Chen et al. Application of Strain Selection Technology in Alcoholic Beverages: A Review
Rowles Processed apple product marketing analysis: hard cider and apple wine
Rossetto Marketing strategies for organic wine growers in the Veneto region
Kodama GIs and the concept of terroir for the development of local wine and sake clusters in Japan
Hranilovic Managing ethanol and sensory compounds by non-Saccharomyces yeasts
Slánský The Traditional and Modern Aspects of Spirit Making Process in the Czech Republic
Gilinsky Jr et al. The champagne industry in 2020
Jiang et al. Does the Magic Elixir of Treasure Rejuvenate the Elderly Work in the End-Taking Tiffany as an Example: A Study on the Brand Strategy of Younger Jewelry Industry
Stein Grape wars: Quality in the history of Argentine wine
Pavel Women's Entrpreneurship: the Rise of Women in the global Wine Industry
CN104419629A (zh) 一种薄荷香型配制酒的生产方法
Olego et al. Viticultural and biotechnological strategies to reduce alcohol content in red wines
Bodin et al. How Bordeaux wine producers differentiate their offer to face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mpetition
Álvarez-Rafael Genetic basis of oenological traits in Saccharomyces interspecific hybrids
Mesaki Alcoholisation in Third Wold Countries
Liu et al. Interaction and dynamic changes of microbial communities and volatile flavor compounds during the fermentation process of coffee flower rice wine
Fialho et al. Local cultivars changed the Brazilian grape market
Mrozek et al. Guatemalan sugar industry: Diversity and trends

Legal Events

Date Code Title Description
A201 Request for examination
E902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E601 Decision to refuse application